원익QnC, 원재료 가격 상승 수혜로 성장 전망
원익QnC, 원재료 가격 상승 수혜로 성장 전망
  • 이유진 인턴기자
  • 승인 2022.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익QnC가 올해 원재료 가격 상승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이에 신한금융투자는 19일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6000원을 유지했다.

모멘티브(원재료)의 실적 가세가 1분기 실적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작년 4분기 모멘티브는 주요 제품 가격을 약 8%가량 올렸다. 이에 오강호 연구원은 리오프닝에 따라 항공기 부품 수요가 확대됐고 반도체 부품 수요가 늘어나며 수량 자체의 증가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쿼츠 제조공장 설비 투자로 2분기 실적 성장도 기대해볼 수 있다. 쿼츠란 반도체 식각 장비에 사용되는 소모품이다. 원익QnC는 올해 4월 약 595억 원 규모의 쿼츠 제조공장 설비 투자를 발표했다. 공장 완공 후 장비가 구축되고 나면, 내년 2분기부터 증설 효과가 반영될 수 있을 전망이다.

올해 매출 전망도 밝다. 올해 하반기에 증설 발표된 해외 설비 투자가 완공될 예정인 만큼 반도체 사이클과 무관하게 쿼츠 수요가 확대되는 등 성장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원익QnC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0% 증가한 7462억 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51% 증가한 1309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이어 오 연구원은 쿼츠 매출 상승과 자회사의 실적 개선으로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3.6%포인트오른 17.5%를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