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접이식 스마트폰 개발...삼성 공략에 나섰다
구글, 접이식 스마트폰 개발...삼성 공략에 나섰다
  • 정연숙 기자
  • 승인 2022.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Galaxy Z Fold
삼성 Galaxy Z Fold

Google은 접이식 스마트 폰을 출시 할 전망이다. 삼성전자의 갤릭시Z폴드에 도전장을 내밀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GetNaviweb는 4일 <구글, 가장 강력한 접이식 스마트폰 개발 소문>제하 기사를 통해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외부의 작은 화면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개발해 올해 말에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Google의 첫 번째 접이식 스마트폰이 '픽셀 폴드'라는 이름으로 연말 출시될 예정이라는 추정이다. 성능은 삼성전자의 Galaxy Z Fold 4와 비슷한 성능을 가질 것이라고 추축된다.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 영 (Ross Young)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Galaxy Z Fold 4와 비슷한 성능과 디스플레이(7.6인치)크기를 가진 구글의 '픽셀 폴드'가 출시될 것이라고 했다. 

로스 영은 디스플레이 연구회사인 DSCC의 CEO이다. 

Google은 기기의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는 추측이다. 우선 한 손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Android를 만드는 회사로서 다른 경쟁사들보다  빠른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픽셀 폴드는 Galaxy Z Fold 시리즈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인 1,399 달러로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구글의 픽셀 폴드 출시 소문은 작년부터 나온 것. 지난해 11월 구글이 기기 생산을 추진하지 않으면서 취소된 것이라는 설이 나오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