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ㆍ유현주 골퍼가 제공하는 올인원 서비스 '골맵'
골프존ㆍ유현주 골퍼가 제공하는 올인원 서비스 '골맵'
  • 정연숙 기자
  • 승인 2022.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라운드 지도... 골맵과 함께하는 편리한 골프 라운드
골프장 방문 전 골프존 골맵...골프장 기본에서 코스정보 제공

골프존이 국내 골프장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털 서비스가 출시되어 골퍼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골프 토탈 플랫폼 골프존은 27일 국내 골퍼들을 위한 골프장의 기본 정보를 비롯해 평가, 날씨, 음식, 이동 거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서비스'골맵'을 출시했다.

골맵은 골퍼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하나의 앱에 담은 올인원(All-in-One) 서비스이다. 골프장 정보, 레스토랑, 그늘집 메뉴, 골프장 주변에 위치한 음식점, 카페, 편의점, 주유소 등 각종 편의시설부터 골프연습장, 골프존 GDR아카데미, 골프존마켓, 골프존 매장 정보까지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고 실제 필드에서 골프 라운드를 할 때는 유용한 3D 코스 공략도까지 보여준다.

골프존 앱을 설치하면 골맵 서비스를 통해서 골프장의 다양한 기본 정보를 포함해 실제로 경험한 골퍼들의 평점과 리뷰를 확인하고 그 골프장과 주변시설 들에 대한 가공되지 않은 리얼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골프장 기본정보 △골프장 날씨 △클럽하우스 식당 정보 △홀공략방법 △방문자리뷰 △주변정보 △길찾기 내비게이션과 같은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골퍼들이 굳이 포털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양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골맵 서비스의 메인화면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골프장을 검색하면 그 골프장에 대한 자신의 스크린골프 기록을 볼 수 있다.  홈 공략도 메뉴를 통해 스크린 라운드에서는 어떻게 코스를 공략했다.

골프장의 기본 정보인 전체 홀 수, 전장, 시그니처 홀, 전화번호, 반바지 라운드, 야간 라운드, 세차가 가능한지까지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라운드 당일 날씨가 걱정되는 골퍼들을 위해 골프장과 주변 지역의 날씨, 최저 최고 기온, 풍속까지 알려준다.

페어웨이와 그린이 한국형 잔디인지 양잔디인지 잔디의 종류까지 아주 세밀하고 긴요한 정보들도 알려주고 있다. 골퍼들이 골맵만 실행하면 너무나 간편하게 골프 라운드와 관련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골프존 손장순 상무는 “골퍼들이 라운드의 시작부터 끝까지 라운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골맵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그 동안 여러 서비스를 이용해 얻을 수 있었던 라운드 관련 <가공되지 않은> 리얼한 정보를 골맵을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골퍼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