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 '차미' 재연으로 돌아온다... '유주혜·이아진·이봄소리·정우연'
창작뮤지컬 '차미' 재연으로 돌아온다... '유주혜·이아진·이봄소리·정우연'
  • 조나단 기자
  • 승인 2022.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쾌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로 또 하나의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로 자리매김한 뮤지컬 <차미>(제작: PAGE1)가 오는 4월 22일(금) 플러스씨어터로 2년 만에 돌아온다.

좌측 상단부터 차미호役 유주혜, 이아진, 홍나현,
차미役 이봄소리, 정우연, 홍서영, 이채민
김고대役 조풍래, 기세중, 안지환, 황순종
오진혁役 박영수, 고상호, 진태화, 차서원 / 사진 ⓒ PAGE1

 

뮤지컬 <차미>는 2016년 우란문화재단의 ‘시야 플랫폼: 작곡가와 작가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4년간의 체계적인 작품 개발 후 2020년 관객 앞에 첫 선을 보였다. 유쾌한 웃음은 물론 현실에 지쳐있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차미>는 여기에 중독성 강한 음악을 더해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관객 평점 9.6을 기록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뮤지컬 <차미>는 지난해 8월 드라마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까지 체결하며 창작 초연임에도 높은 완성도로 남다른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뮤지컬 <차미>는 평범한 취준생 ‘차미호’가 꾸며낸 SNS 속 완벽한 자아 ‘차미’가 현실 속에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SNS를 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웃음과 위로를 전하는 뮤지컬 <차미>는 2022년 4월 새로운 무대와 싱크로율 높은 배우 조합으로 찾아온다.

소심하고 자존감 낮은 평범한 대학생이지만 SNS에서는 완벽한 ‘나’를 만들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려 노력하는 차미호役에는 유주혜, 이아진, 홍나현이 함께한다.

작품 개발단계부터 참여해 작품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며 ‘차미호’ 캐릭터를 구축해온 유주혜와 초연에서 자신만의 개성으로 완벽한 캐릭터 싱크로율을 자랑했던 이아진이 다시 한번 차미호로 무대에 오른다. 초연에 이어 또다시 차미호로 돌아온 두 배우가 한 층 더 깊어진 모습으로 선보일 무대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어 탄탄한 발성과 안정된 연기력으로 뮤지컬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홍나현이 새로운 차미호로 합류한다. 작품의 중심을 이끌어가는 역할인 만큼 탄탄한 내공으로 극을 이끌어갈 세 배우의 모습이 기다려진다.

‘차미호’가 꾸며낸 SNS 속 존재로, ‘쿨하고 당당한’ 미호의 워너비 모습으로 어느 날 현실 세계에 나타난 차미役에는 이봄소리, 정우연, 홍서영, 이채민이 이름을 올렸다.

뮤지컬 <차미>로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 조연상을 수상하며 ‘인생 캐릭터’를 입증한 이봄소리와 ‘차미’를 통해 대체불가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정우연이 다시 한번 ‘차미’로 무대에 오른다. 통통 튀는 캐릭터만큼이나 독보적인 캐릭터 해석으로 많은 관객과 언론의 관심을 받은 두 사람이기에 이번 시즌 역시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여기에 풍부한 성량과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매 캐릭터마다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는 홍서영과 2021년 뮤지컬 <광화문 연가>로 데뷔 후 신인답지 않은 무대 장악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채민이 NEW ‘차미’로 함께한다.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는 대체불가 매력으로 무대를 장악할 네 배우의 활약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시대에 동떨어진 아날로그 형 인간으로 ‘차미호’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하고 아끼는김고대役에는 조풍래, 기세중, 안지환, 황순종이 캐스팅되었다.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캐릭터로 깊은 무대 내공을 쌓아온 조풍래와 연극과 뮤지컬 무대를 오가며 다채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기세중이 새로운 김고대로 합류한다. 이어 섬세한 연기와 마음을 움직이는 노래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안지환과 대극장과 소극장을 가리지 않는 폭넓은 캐릭터 소화로 주목받고 있는 황순종이 김고대로 돌아온다. 김고대 역은 뉴캐스트와 기존 캐스트의 완벽한 조화로 다가올 본 공연을 기대케 한다. 네 배우는 작품 변화의 중요한 키를 가지고 차분함 속에서도 웃음을 유발하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일명 ‘프린스’로 불리며 모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지만, 뻔한 삶을 지루해 하는 오진혁役에는 박영수, 고상호, 진태화, 차서원이 열연한다.

깊이 있는 연기와 유려한 표현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박영수와 브라운관과 무대를 활발히 오가며 탁월한 캐릭터 소화를 선보여온 고상호, 안정감 있는 가창력과 특유의 에너지로 무대를 사로잡는 진태화가 새로운 김고대로 낙점됐다. 2021년 MBC 연기대상 일일연속극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안방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차서원이 오진혁 역으로 6년 만에 뮤지컬 무대로 돌아온다. 오진혁은 등장만으로도 분위기를 바꾸어 놓는 대체불가 캐릭터인 만큼 이들이 펼칠 열연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있는 그대로의 나(차미호)와 내가 되고 싶은 나(차미)의 좌충우돌 스토리를 통해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뮤지컬 <차미>는 ‘차미호’역에 유주혜, 이아진, 홍나현이, ‘차미’역에 이봄소리, 정우연, 홍서영, 이채민이, ‘김고대’역에 조풍래, 기세중, 안지환, 황순종이, ‘오진혁’역에 박영수, 고상호, 진태화, 차서원이 함께하며 오는 4월 22일(금) 대학로 플러스씨어터에서 막을 올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