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지역사회협력단, ‘교육기부 대상’수상
성결대 지역사회협력단, ‘교육기부 대상’수상
  • 조나단 기자
  • 승인 2021.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는 지난 9일 지역사회협력단이 교육부 ·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지역사회협력단은 지난 2018년 12월에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으로 선정이 됐다. 인근(광역자치단체) 초· 중· 고등학생에게 본교 전공 소개 및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인근 7개시(안양, 과천, 광명, 군포, 의왕, 오산, 시흥)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교육기부에 대한 계획을 함께 검토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교육기부 및 진로체험을 실시하여 2019년에는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사회 교육기부단을 창설하여 4차산업 미래탐방 진로체험, 지역사회 취약계층(저소득 및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 초등학생 학습지원, 장애인 취업 및 역량강화를 위한 커피바리스타 교육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년간(2019~2021년) 수혜 인원이 7천여 명에 달하는 교육기부 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지역사회협력단 김계동 단장은 “지역사회의 초·중·고등학생들에게 학교가 보유한 교육 인프라의 역량을 활용한 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교육, 사회적 취약계층의 청소년에게 실질적 학습 지원을 통한 체험·교과 통합 학습지원 등 일반학생과의 교육격차 해소와 더불어 배움과 성장이 있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