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웨딩관련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 웨딩관련 서비스 시행
  • 김미선 기자
  • 승인 2005.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 지난 4일부터 결혼을 앞둔 직장여성을 위한 ‘웨딩금융가이드’ 프로그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수십조원으로 추산되는 결혼시장의 금융니즈에 주목,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결혼 후 맞벌이 신혼부부의 재테크 가이드와 각종 금융·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결혼 관련 종합가이드 프로그램으로서 크게 ‘웨딩가이드’와 ‘재테크가이드’로 구분된다.
웨딩가이드에는 웨딩컨설팅, 혼수장만가이드, 신혼집마련가이드, 신혼여행가이드 등 결혼관련 정보로 구성되며, 재테크가이드에는 목돈만들기, 내집마련하기, 노후설계하기 등 결혼 후 맞벌이 신혼부부를 위한 금융플랜 정보로 구성된다.

웨딩컨설팅 제휴업체는 국내 최대 웨딩컨설팅 업체인 듀오웨드로서 무료로 컨설팅을 하여주며 패키지상품 이용시 5% 할인 혜택도 있다.

특히 웨딩론은 혼수자금 마련 등을 위한 결혼을 앞둔 직장여성 대상의 소액 신용대출로서, 대출기간은 최장 3년 범위 내이며, 대출한도는 신한은행 대출시스템에 의거 최고 1,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이다.

대출금리는 산출된 금리에서 0.5% 할인 혜택(엘리트론, 하이클래스론 제외) 및 제휴여행사(모두투어)의 허니문상품 할인(5%할인, 신한카드로 결제시 8%할인)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올해말까지 오케이투어 인터넷 예약 고객 중 100불이상 환전한 고객에 대하여 신혼여행시 웨딩 머니 1인당 10불(부부합산 최대 20불)을 지급하며 환전시에는 환율수수료의 40%우대 및 관광공사 공항면세점에서 한국관광카드(KTC카드)로 결제시 최대 10%까지 할인서비스도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금까지 결혼 시장의 중요성에 비해 웨딩 관련 금융상품 및 금융권의 관심도가 부족한 상황에서 웨딩금융가이드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신한은행이 결혼과 관련된 금융 니즈를 해소할 게이트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