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카카오, 카카오뱅크 주가 급락...목표가↓
[NH투자] 카카오, 카카오뱅크 주가 급락...목표가↓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카카오가 일부 사업에서 실적 부진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9만원에서 18만원으로 5.3%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54.2% 늘어난 1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90.9% 늘어난 2294억원에 달할 것”이라면서 “영업이익이 기존 추정치인 2599억원을 소폭 하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 연구원은 “최근 카카오뱅크의 주가 급락과 일부 사업들의 실적 추정치 하향 조정으로 목표주가를 낮춘다”라고 설명했다. 정부 규제로 신규사업 확장 속도가 더뎌진 데 따른 것이다.

다만 안 연구원은 “규제에 따른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광고, 커머스, 웹툰, 미디어, 페이 등 주요 사업의 매출 상승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적자 사업의 실적 턴어라운드로 인한 영업이익 개선도 본격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달 플랫폼 사업 규제로 일부 신규 사업에 대한 확장이 제한적일 수 있지만 현재 주요 사업만으로도 충분히 매출액 고성장과 영업이익 개선이 예상되는 만큼 중장기적인 측면에서 카카오의 실적 성장과 기업가치 상승은 큰 문제가 없을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플랫폼 사업이 소비자들의 편의성과 수요와 공급을 확대되는 순기능도 있는 만큼, 주요 사업의 성장과 플랫폼의 역할은 지속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안 연구원은 “아직 규제의 구체화 가능성과 대선 후보들의 선거 공약 등으로 단기 반등보다는 서서히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그는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이 큰 폭의 성공을 거두면서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캐시카우인 광고 사업이 3분기 비수기지만 카카오 비즈보드와 톡채널의 성장세가 여전히 두드러지고, 카카오에 재합병된 커머스 사업의 성과도 광고와 시너지를 내면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