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나의 성공 지도
[화제의 신간] 나의 성공 지도
  • 김민지 기자
  • 승인 2005.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의 꿈 … 차근차근 그려보자”

존 맥스웰 지음 | 조영희 옮김 | 청림출판
310쪽 | 1만3000원

성공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성공을 꿈꾸는 이들에게 인생의 전환점을 마련해 줄 성공 지침서 ‘나의 성공 지도’가 출간돼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바로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국내에서도 리더십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존 맥스웰.
‘나의 성공 지도’는 그의 많은 저서 중 ‘성공적인 삶(Success Life)’에 가장 충실한 책으로 성공의 의미에서부터 성공을 위한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는 진정한 성공은 우리가 획득하거나 성취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평생 동안 떠나는 머나먼 여행과 같다고 정의한다. 누구나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어느 정도의 성장을 이루면 ‘나는 성공했다’라고 생각하지만 완전한 성공이란 있을 수 없다는 것. 존 맥스웰은 이 책을 통해 함께 성공 여행을 떠날 것을 권하면서 성공에 이르는 방법을 여행 준비부터 여행의 과정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설명하고 있다.

바로 이 점이 책의 매력이다. 지금까지의 수많은 성공학에 관한 책들이 ‘성공이란 무엇인가?’라는 화두에 집중하면서도 정작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은 제시하지 못했다면 이 책에서는 성공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규정하고 성공하고 싶지만 그 방법을 찾지 못했던 이들에게 자신만의 성공 지도를 그리며 단계별 여정을 제시해 주고 있다.

그렇다면 이제 성공을 위한 여행길로 접어들어 보자. 먼저, 성공지도란 무엇인가? 성공의 지도는 말 그대로 자신이 가야 할 곳, 여행 경로, 여행의 방법, 여행의 동반자를 알려주는 일종의 자기 청사진이다. 우리가 여행을 하기 전 큰 여행용 지도를 펼쳐놓고 목적지를 정하고 여행에 앞서 점검해야 할 사항들을 체크해 보는 것처럼 성공 여행도 그런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성공을 위한 로드맵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우리가 쉽게 생각하거나 실천하지 못했던 것들이다. 너무 막연하기만 했던 꿈, 태도, 실패의 극복 등이 이 책에서는 그 형태를 분명히 갖추고 있다. 특히 각각의 여행 단계에서 우리의 발목을 잡았던 것들에 대한 해결책을 자세하게 다루어 누구나 성공 여행의 대열에 합류하고 멋진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는 것이다.

성공의 로드맵을 따라가다 보면 몇 가지 불변의 원칙을 찾을 수 있다. 그것은 목적을 알고 최선을 다해 집중적으로 잠재력을 추구하는 것, 즉 자기 내부에 집중하라는 것이다. 결국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끊임없이 성장하는 삶을 추구하는 것과 돈, 시간, 노력 그 어떤 것이든 성공을 위해 치러야 할 대가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런 원칙들을 보면 자신의 성장을 경험하고 또 성공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된다. 물론 그 밑바탕에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임하는 태도가 깔려 있다. 또한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자신이 알고 있는 성공의 원칙을 자신의 주변으로도 전파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는 모든 것은 리더십으로 시작해서 리더십으로 끝난다고 말한다. 자기 스스로가 최고의 역할모델이 돼 성공 여행에 많은 이들을 동참시킬 때라야 진정한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나의 성공 지도’에서 제시하는 각각의 내용을 충실하게 이해하고 성공 지도를 체크해 가다 보면 당신 앞에 놓여 있는 진정한 의미의 성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국내에서도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 존 맥스웰의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5 Levels of Leadership’이라는 주제로 오는 7월 25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