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한진, 택배 가격 인상...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
[하이투자] 한진, 택배 가격 인상...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이 한진에 대해 택배 가격 인상 효과로 하반기 실적 개선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6000원을 유지했다. 

올 2분기 한진은 연결 기준 매출액 5999억원, 영업이익 275억원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택배 부문 단가인상이 실적 개선 기대치에 못 미친 영향이다. 택배 부문은 지난해 기준 매출액의 45.8%을 차지하는 등 한진의 전체 실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택배부문에서 분류 지원 인력 투입 등 택배종사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비용 등이 추가로 발생하면서 올해 1분기 전체 영업이익을 끌어내렸다"며 "2분기 전 고객사 대상 박스당 단가 170원 이상 인상을 추진하면서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지만 전년 동기대비로는 45.5% 감소했다"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올해 한진이 매출액 2조3793억원, 영업이익 106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7.4%, 0.8% 증가한 수치로 택배 부문에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전망이다.

이상헌 연구원은 "택배 물동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환경에서 택배가격 인상 효과가 3분기부터 반영되면서 실적 개선이 가시화될 것"이라며 "다만 이번달부터 2차 사회적 합의 이행을 위한 추가 분류인력 투입으로 추가비용이 예상되면서 4분기 추가 택배가격 인상이 예상된다"고 했다.

이어 "현재 한진의 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 기준으로 PBR 0.5배에 거래되고 있어 부진한 흐름"이라며 '택배가격 인상으로 인한 ROE 개선 등이 밸류에이션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