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 모비릭스, 성공적인 미드코어 게임 사업
[유진투자] 모비릭스, 성공적인 미드코어 게임 사업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모비릭스에 대해 현재 성공적으로 미드코어 게임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실적 성장속도가 빠르다고 평가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정의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자체 게임 개발 기술을 활용해 많은 캐주얼 게임들을 빠르게 개발해 출시할 수 있었고 출시된 많은 게임들은 서로 간의 게임들을 노출시키는 교차 광고인 ‘크로스 프로모션’을 통해 유저들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며 “모비릭스는 이를 통해 지난해 국내 게임사 중에서 가장 많은 글로벌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캐주얼 중심인 모비릭스는 인앱 결제 수익이 상대적으로 저조하다”면서도 “대신 회사는 많은 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한 광고를 통해 광고 수익을 올렸으며 플랫폼 수수료가 붙지 않기 때문에 높은 마진을 기록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정 연구원은 “모비릭스는 캐주얼 게임 중심의 안정적인 광고 수익 기반을 확보한 상황에서 미드코어 게임 출시로 인앱 결제 수익 증대를 통한 외형 성장을 달성할 전망이다”면서 “상반기 영업수익은 2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7% 증가했는데 이 가운데 미드코어 게임의 매출 비중은 37.4%에 달했다”고 평가했다.

모비릭스의 연간 매출액은 660억원, 영업이익은 13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0.9%, 28.8%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정 연구원은 “현재 성공적으로 미드코어 게임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실적 성장 속도가 빠르다는 점은 회사의 밸류에이션에 더욱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