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영업이익 감소했으나 매출은 2.4%증가
판매채널 다각화·인기제품 활용한 이색 신제품 출시 효과적
판매채널 다각화·인기제품 활용한 이색 신제품 출시 효과적
롯데제과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원자재가격 상승으로 2분기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롯데제과는 29일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대비 2.5% 감소한 248억 2600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동기간 당기순이익은 11.4% 감소한 152억 7500만원을 기록했다.
직전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41% 증가한 259억 1200만원을 기록했던 것과는 대조적이다.
2분기 영업이익 감소는 최근 코로나의 여파로 국내외 곡물가격 인상에 따른 원자재 값 폭등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롯데제과는 2분기 영업이익은 감소했으나 반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4% 증가하면서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090억 5800만원을 달성했다.
이는 온라인에서 진행 중인 구독서비스 등 판매 채널의 다각화를 꽤한 노력과 꼬깔콘·찰떡아이스 등 장수 인기제품을 활용한 이색 신제품 출시가 효과적이였다고 평가되고 있다.
롯데제과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콕문화가 형성됨에 따라 디저트· 제빵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신제품 출시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여기에 온라인 판매채널을 더욱 강화하는 등 판로를 개척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난 5월 말부터 방탄소년단(BTS)을 ‘자일리톨’껌 광고의 모델로 발탁해 과거 껌시장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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