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046억원↑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046억원↑
  • 박종무 기자
  • 승인 2021.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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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은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8일 2분기 1조 3,034억원의 매출과 1,04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4%, 영업이익은 188.5% 증가한 수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성장하는 성과를 거둔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해외 매출이 10% 가까이 성장했다. 

그룹 전체의 2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 2,206억 원이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매출 1조 1767억 원과 영업이익 91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1.5%, 158.9% 증가했다.

국내 사업의 경우 13% 증가한 7,418억 원의 매출과 62.3% 증가한 82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 매출은 4,452억 원으로 9.8% 늘었고, 영업이익도 94억을 달성하면서 흑자로 전환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럭셔리 브랜드와 온라인 채널이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매출이 약 40% 이상 성장했다.

로드숍 계열사들 중에서는 이니스프리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은 0.5% 감소한 879억원에 그친 반면, 영업이익은 57억원 흑자를 달성했다.

에뛰드, 에스쁘아는 각각 15억원, 8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오설록의 경우 매출이 143억원으로 50.7%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6억원 흑자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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