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SK하이닉스, 하반기 주가 상승 전망...'매수'
[신한금투] SK하이닉스, 하반기 주가 상승 전망...'매수'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SK하이닉스에 대해 올해 3·4분기와 4·4분기 주가 상승을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8만5000원을 유지했다.

최도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이 이어질 전망”이라며 “3·4분기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52% 늘어난 4조1500억원, 매출은 15.2% 증가한 11조5800억원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는 3·4분기 D램, 낸드 가격 상승 폭은 각각 11%, 6%로 예상했다. 최 연구원은 “최근 메모리 반도체 고점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며 “3·4분기 D램 가격 협상 과정에서 일부 고객들의 가격 저항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생산업체들의 재고가 빠듯하고 서버 수요 증가가 지속될 전망이어서 고점 우려는 아직 이르다고 최 연구원은 설명했다. 그는 “전방 업체들의 재고 수준은 정상 대비 소폭 높은 상태로, 전방 재고 소진은 시간 문제”라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반등 근거 세 가지를 제시했다. 그는 “매크로 충격을 제외하고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추세 하락한 적이 없다”며 “고점 논란은 더 이상 주가에 악재가 아니다”라고 말했다.또 “현재 수익성이 지난 사이클 대비 여전히 낮기 때문에 아직 호황을 끝낼 시기가 아니며 메모리 실적 기저 효과는 2·4분기보다 3·4분기 및 4·4분기에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