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LS전선아시아, 중장기적 이익 회복세...'매수'
[NH투자] LS전선아시아, 중장기적 이익 회복세...'매수'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LS전선아시아에 대해 중장기적인 이익 회복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주가는 9600원을 제시해 현재가에서 2% 이상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봤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LS전선아시아의 2분기 연결기준매출은 2153억원, 영업이익은 8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59.8%, 1484% 증가했다. 이는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수치다. 2분기 초고압, 중저압, 가공선 부문 영업이익률도 각각 5.4%, 4.1%, 12.9%를 기록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준까지 회복했다.

이민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수주확대와 송배전설비 교체 수요 등으로 중저압과 가공선의 외형 성장, 수익성 개선이 이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와 송배전설비 교체는 일반적으로 2년 정도 소요된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 추가 신규 수주와 함께 LSCV(베트남생산법인) 보유 부스닥트(차세대 배전시스템)와 UTP·광케이블 매출이 개선되는 부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UTP·광케이블은 과거 북미와 유럽 중심임을 감안하면 중장기적인 회복세는 계속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올해 실적 기준 PER과 PBR은 각각 14.3배와 2.0배로 역사적으로 가장 높은 수준”이라며 “하반기 추가적인 실적 개선 여부가 추가적인 주가 상승에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