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시황] 개인 ㆍ외국인 매수...코스피 0.45%↓, 코스닥0.45%↑
[마감 시황] 개인 ㆍ외국인 매수...코스피 0.45%↓, 코스닥0.45%↑
  • 박종무 기자
  • 승인 2021.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증시가 하락 마감했다. 코스피는 단기 고점 부담 속에 차익 실현에 약보합으로 마감했다. 미국의 조기 긴축 우려가 진정되고 투자심리도 개선됐다. 다만 텔타(인도향)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심리를 위축시켰다.


 

코스피는 29일 전 거래일 지수 대비 15.21포인트(-0.46%)하락한 3,286.68로 마감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개인이 1조2320억원을 매수했다.외국인 투자자도 708억원 순매수했다. 기관은 9,929억원을 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별로는 카카오, 네이버, 엘지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SDI, 엘지생활건강 등이 상승했다. 반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현대차, 셀트리온, 포스코, 현대모비스, 엘지전자 등은 하락했다. 

종목 별로는 STX중공업, 유엔젤, STX, 이스타코, 넥센타이어, 넥스트사이언스, 금호타이어, 이엔플러스, 에이플러스에셋 등은 상승했다. 대원전선우, 덕성우, 동양3우B, 하이트론, 동양, 노루홀딩스우, KG동부제철, 동양우, 동양2우B, 삼영화학 등이 하락했다.

업종 별로는 의료정밀, 섬유의복, 서비스업, 기계, 화학, 의약품, 유통업 등이 상승했다. 반면 철강금속, 보험, 통신업, 금융업 등은 하락했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 지수 대비 4.61포인트(+0.45%)오른 1,022.52로 마감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347억원, 375억원을 순매수했다. 반면 기관은 430억원 순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 펄어비스, 에코프로비엠, 카카오게임즈, CJENM, SK머티리얼즈 등이 상승했다. 셀트리온제약, 씨젠, 에이치엘비, 알테오젠, 스튜디오드래곤 등이 하락했다.

종목 별로는 아이비김영, 피에이치씨, 코디엠, 흥국, 펄어비스, 유진스팩6호, 이루온, SMC&C, 캐리소프트, 육일씨엔에쓰 등이 상승했다. 국전약품, 네오오토, 아모센스, 미래테크놀로지, NE능률, 위즈코프, 경남제약, 클라우드에어, SGA, 코이즈 등이 하락했다.

업종 별로는 디지털컨텐츠, IT S/W&서비스, IT지수, 통신서비스 등이 상승했다. 반면 인터넷, 정보기기, 운송장비부품, 출판매체복제 등이 하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