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시황] 외인·기관 팔자에 숨고르기...코스피 -0.03%↓, 코스닥 +0.57%↑
[마감시황] 외인·기관 팔자에 숨고르기...코스피 -0.03%↓, 코스닥 +0.57%↑
  • 박종무 기자
  • 승인 2021.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피는 28일 전일 대비 0.85포인트(-0.03%)하락한 3,301.89%로 마감했다.

투자별 매매통향은 개인 3816억원 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이 733억원, 3011억원을 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 카카오, 삼성전자우, 셀트리온, POSCO, 삼성물산, SK텔레콤 등이 상승했다. SK하이닉스, 네이버,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차, 삼성SDI, 기아, 현대모비스, 엘지생활건강, SK이노베이션, KB금융 등이다. 

종목 별로는 동양, 이스타코, LS네트웍스, 동양3우B, 비비안, 이아이디, 넥스트사이언스, 동양우, 범양건영, 삼성공조 등이 상승했다. 에이블씨엔씨, 두산인프라코어, TRUE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삼성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 B, JW중외제약2우B, 대우건설, 국보, 에스엘 등이 하락했다.

업종 별로는 섬유의복, 종이목재, 증권, 건설업, 시가총액규모소매, 보험, 의료정밀, 철강금속, 음식료품, 운수창고 등 상승했다. 기계, 운수장비, 화학, 전기가스업, 전기전자, 시가총액규모, 서비스업, 코스피지수 등이 하락했다.

코스닥는 전일 대비 5.78포인트(+0.57%)하락한 1,017.91%로 마감했다.

투자별 매매통향은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22억, 801억원 매수했다. 외국인은 712억원을 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셀트리온헬스케어, SK머티리얼즈, 휴젤, 리노공업, 솔브레인 등이 상승했다. 셀트리온제약, 에코프로비엠, 씨젠, 카카오게임즈, 펄이버스, CJENM등이 하락했다.

종목 별로는 휴멕스홀딩스, 아이진, 피에이치씨, 솔고바이오, 플랜티넷, 언텔스, 아진에스텍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에코플라스틱, 바이오로그디바이이스, 만스터치, 아이비김영, 신일제약 등이 상승했다. 피에스엠씨, 골든센츄리, 오픈베이스, 이루온, 육일씨엔에쓰, 영풍정밀, 코이즈, KGETS,제테마, 메이슨캐피탈 등이 하락했다.

업종 별로는 섬유의류, 정보기기, 제약, 인터넷, 컴퓨터서비스, 기타서비스, 통신서비스, 운송, 반도체, 유통 등이 상승했다. 반면 방송서비스, 일반전기전자, 통신방송서비스, 통신장비, 종이목재, 금융 등이 하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