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시황] 한국증시 최고가 랠리...코스피0.62%↑ 코스닥 0.11%↑
[마감시황] 한국증시 최고가 랠리...코스피0.62%↑ 코스닥 0.11%↑
  • 박종무 기자
  • 승인 2021.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피는 16일 전일 대비 20.05포인트(+0.62%)오른 3,278.68에 거래를 마감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개인은 2797억원을 순매도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549억원, 1206억원을 순매수했다.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에 최고가 랠리를 보였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네이버, 삼성전자우, 현대차, 삼성SDOI, 기아, 포스코, LG생활건강 등이 올랐다. 반면 카카오, 엘지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이노베이션 등은 하락했다.

종목별로는 대원전선, 태경케미컬, 대교우B, 서울식품, 미래산업, 진도, 대구백화점, 인팩, SIMPAC,  이연제약 등이 상승했다.  쌍방울, 동양우, 동양2우B, 동양3우B등이 하락했다.

외국인 투자자는 네이버, 엘지전자, 셀트리온, 효성티앤씨, 씨에스윈드, 엘지이노텍, 현대로뎀, 하이브, 농심, HMM을 매수했고, 삼성전자, 현대차, 포스코, 하나금융지주, SK아이테크놀로지. 현대모비스, 신한지주, 한화솔루션, 팬오션, 대한항공을 매도했다.

기관투자자는 네이버, 셀트리온, 한국전력, LG이노텍, HMM, LG전자, 삼성바이오로직스, 두산퓨얼셀, 현대로뎀 등을 매수했고, 삼성전자, 포스코, LG화학, 기아, 신한지주, 카카오, SK텔레콤, 롯데케미칼,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를 매도했다.

업종별로는 항공화물운송-물류, 무역회사판매업체, 화장품, 해운사, 은행, 기타금융, 식품과기본식료품소매, 전기장비, 건강관리기술, 교육서비스 등이 상승했다. 창업투자, 다각화된통신서비스, 건강관리업체서비스, 게임엔터테인먼트, 출판, 무선통신서비스, 전자제품, 레저용품과제품 등이 하락했다. 

코스피는 16일 전일 대비 1.02포인트(+0.11%)오른 998.49에 거래를 마감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개인은 578억원을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31억원, 281억원을 순매도했다.

시가총액상위종목에서 에코프로비엠, CJENM, 알테오젠 등이 상승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에이치엘비, SK머티리얼즈, 씨젠 등이 하락했다.

종목 별로는 누리플랜, 코리아에스이, 정원엔시스, 한국정보공학, 서전기전, 보성파워텍, 데이타솔루션, 애니플러스, 투비소프트, 소프트센우 등이 상승했다. 코렌, 광림, 코이즈, 티앤알바이오팹, 아이티센, 에이스토리, JTC, 네오이뮨텍, 삼일, 감성코퍼레이션 등이 하락했다.

외국인투자자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카카오게임즈, 차바이오텍, 엘엔에프, 하림, 율호, 제넥신, 대원미디어, 에이치엘비생활건강, 다날 등을 매수했고, CMG제약, 인터파크, 에스엠, 골프존, 아스트, 셀리드, 셀트리온제약, JYP ENT, 오스템임플란트, 안랩 등을 매도했다.

기관투자자들은 셀트리온헬스케어, 엘앤에프, 셀트리온제약,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휴젤, 에코프로비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을 매수했고, 에스엠, 에스에이엠티, 실리콘웍스, 이녹스첨단소재, 하나머티리얼즈, 솔브레인, 파라다이스, 주성엔지니어링, 서울반도체, 유진테크 등을 매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