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현대차, 반도체 부족...경쟁완화 수혜 기대
[KB증권] 현대차, 반도체 부족...경쟁완화 수혜 기대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현대차에 대해 “반도체 부족 문제에도 손익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며 투자 의견은 매수로, 목표주가는 30만원으로 유지했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반도체 수급 문제가 당분간 지속될 예정이지만 글로벌 대형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이 공통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업체별로 생산 차질의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현대차는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1분기 6.4%에서 4월 7.3%로 증가해 비교적 양호한 업체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이어 “오히려 경쟁사의 생산 차질에 따른 경쟁완화에 대한 수혜를 기대해볼 수 있다”며 "2021년 연간영업이익은 6조6,00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73.9% 증가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15% 상승한 1조9,000억원을 기록해 시장 컨센서스를 2.9% 상회할 것”이라며 “반도체 수급 문제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자동차 판매가 기존 예상보다 0.5% 많았고 모델 믹스 또한 예상보다 양호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강 연구원은 “전기차 등 미래 기술 개발에 대한 경쟁이 심화되면서 투자 관련 현금 유출이 늘어나 수익성 개선이 지연될 수 있다”며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대당 공헌이익이 위축될 수 있고 원화가치가 절상돼 2021년 영업이익 전망치가 하향 조정이 될 수 있는 점은 리스크 요인으로 뽑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