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현 HAIR ART①] 헤어스타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박태현 HAIR ART①] 헤어스타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 박태현 미학칼럼리스트
  • 승인 2021.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모 인상 얼굴도 다이아몬드 헤어 커트 만으로 인상 변화

인상이 바뀌면 삶이 바뀐다. 

첫 인상은 3초 이내에 판단하게 한다.  이것은 뇌에서 일어나는 지극이 본능적인 현상이다. 인간은 아름다운 것을 보면 쾌감을 느끼는 미적 본능을 가지고 있다. 뇌의 시각피질은 아주 신속하게 미추를 분별하고 사물에 대해 제법 정확하게 꿰뚫어 보는 자명성을 가지고 있다. 척 보고 상대방을 판단하는 것은 인간의 뇌가 가지고 있는 본능적 능력이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특징이 있다. 첫 인상이 남다르다. 미적 본능을 가진 인간의 뇌에 착시 효과를 만들어 낸다. 인상의 약점을 강점으로 만들어 냈다. 사실 인상은 헤어 스타일의 변화만으로도  가능하다.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하기도 하고, 약한 인상을 강하게 하게 만들기도 한다. 

일본의 전업주부 소노 토모노(48)은 네모 난 얼굴을 커버하는 다이아몬드 짧은 헤어 스타일을 통해 자신의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하는 변화를 만들어 냈다. 

일본의 전업주주 소노 토모미(48)씨는 네모난 인상 때문에 강하다는 첫인상을 받으면서 살아왔다. 계란형 얼굴을 만들기 위해 성향으로 턱을 깎을 것인가에 대해서도 고민했다고 한다.

이런 그녀의 고민은 헤어스타일 변경을 통해 가능했다.  다이아몬드 짧은 헤어쇼트로 가늠한 인상을 얻었다. 깨끗하고 작은 얼굴 뿐만 아니라 머리와 몸의 균형도 갖추어진, 롱 다리의 착시 효과까지 얻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어떻게 만들까, 볼륨지점을 페이스 라인의 귀 높이에 두고 절단하는 커트방식으로 커버 했다. 이렇게 하면 다이아몬드의 가장자리가 돋보이며, 세로나 가로가 가늘게 보이는 효과가 나타난다.

자신의 얼굴을 감추기 보다는 얼굴을 팽팽하게 보이는 착시 효과를 극적으로 나타나게 하면 된다. 볼륨포인트를 귀 높이로 높이면 작은 얼굴 효과 뿐만 아니라 페이스 라인 리프트 효과를 낼 수 있다.

실제 소노 토모미 씨는 자신의 약점을 강점으로 드러낸 다이아먼트 커트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고 한다.

소노 토모비 씨의 사례만 봐도 인상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인상 중에서 가장 빠르게 뇌가 반응하는 것이 헤어이다. 헤어 하나만 바꾸면 호감인상을 만들수 있다.

인생은 순간이 모여 삶이 된다. 사람이 살면서 인생을 바꿀 만한 결정적인 순간들은 많이 있다.

인상은 인생을 결정한다. 취업하기 위한 면접, 이성과의 만남, 혼인상대자를 만나는 맞선 뿐만 아니라 삶을 살아가며 만나는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첫 인상은 인간관계를 맺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직장이 결정되고, 배우자가 결정되고, 성과가 결정된다.

인상을 바뀌면 직장이 바뀌고, 배우자가 바뀌고, 성과가 바뀐다. 결국 인생이 바뀐다.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나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내가 바뀌지 않으면 내 인상은 물론,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성공을 위해서는 나로부터 혁명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