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 윤석열 테마주에 몸살...코스피↑ 코스닥↓
[시황] 윤석열 테마주에 몸살...코스피↑ 코스닥↓
  • 박종무 기자
  • 승인 2021.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시가 혼조세로 마감했다. 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의 사자에 상승했다. 반면 코스피는 개인의 사자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세에 하락했다.

@ 네이버 증권
@ 네이버 증권

2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스피는 전일 대비 2.36포인트(+0.07%)오른 3,224.23포인트로 마감했다. 이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3,059억원과 327억원 어치의 주식을 매수했다. 반면 기관은 3,154억원 어치를 팔아 치웠다.

업종별로는 항공사, 기계, 문구류, 복합유틸리티, 건축제품, 전기장비, 호텔레스토랑레저, 건축자제, 건설, 생명보험 등이 올랐고, 건강관리업체서비스, 생명과학도구서비스, 디스플레이패널, 우주항공국방, 제약, 창업투자 등이 하락했다.

시가총액에서는 삼성전자, 현대차, 기아, POSCO 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하락했다. SK하이닉스, 네이버,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은 1~2%하락했다.

종목 별로는 화아이엠씨, 에넥스, 티웨이항공, 넥스트사이언스, 일성건설, 우진, 일진전기, 토니모리, 모두투어리치. 두산중공업 등이 올랐고, 동양3우, 동양2우, 대원전선우, 이앤플러스, 한올바이오파마, 한화투자증권우, 동양 우, 호전실업, LIG넥스원 등이 하락했다.

@ 네이버 증권

코스닥은 전일 종가 대비 3.49포인트(-0.35%)하락한 981.10포인트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962억원과 729억원 어치를 매도했다. 반면 개인들만 1792억원 어치를 순매수했다.

종목별로는 프럼파스트, SMC&C, TJ미디어, 코스맥스앤티비, 승일, 이디티, 희림, 원익큐브, 케이사인, 진바이오텍 등이 올랐다. 아이엠텍, 퓨전,SK5호스팩, 신영스팩 5호, 한국 9호스팩, 신영스팩 6호 등이 하락했다. 기업인수를 목적으로 설립된 스팩들이 일제히 하락하는 모양새를 보였다.

시가총액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 필어비스, 에코프로비엠, 에이치엘비, 씨젠,  SK머티리얼즈, 알테오젠 등이 하락했다. 카카오게임즈, CJENM만이 상승했다.

이날 시장은 정치테마주가 시장에 난립했다. 윤석열 테마주이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6월 11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새로운 지도부가 선출된 이후 정계에 등판할 것이라는 설에서 시작된 윤석열 테마주가 시장을 주도했다. 증권업계는 내년 대선까지 1년 가까이 남은 상황에서 이른 테마주 논란에 시장을 위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