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고영, 실적 개선 긍정적...목표가↑
[하이투자] 고영, 실적 개선 긍정적...목표가↑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고영에 대해 실적 개선과 의료용 로봇 시장의 성장성이 모두 긍정적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6800원에서 3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588억원, 영업이익 94억원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기타 부문에서 반도체와 미니(Mini) LED 관련 검사 장비 수요 증가로 매출이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됐기 때문이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무엇보다 올해 초부터 전 산업분야에 걸쳐 예상보다 빠른 회복세가 나타나고 있다"며 "이 중 가장 가파른 성장을 보인 분야는 자동차 전장 부문으로 유럽과 중국, 한국지역을 중심으로 내연 기관차와 전기차 모두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제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더불어 공급망 재편에 따른 온쇼어링(생산라인의 국내화) 및 공장 이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는 환경에서 고영의 스마트팩토리솔루션 케이스마트(KSMART)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료용 로봇 매출 증가로 향후 성장성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뇌수술용 의료 로봇 카이메로를 지난해 연세 세브란스병원에 1대 공급한 뒤 올해는 모두 4대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중국 진출도 계획하고 있어 이와 같은 의료용 로봇의 매출 증가로 향후 성장성 등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