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단 '나빌레라', 드라마 흥행 뮤지컬로 이어간다 '기대감↑'
서예단 '나빌레라', 드라마 흥행 뮤지컬로 이어간다 '기대감↑'
  • 조나단 기자
  • 승인 2021.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세대를 초월해 삶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이야기 서울예술단 <나빌레라>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기리에 연재된 HUN·지민 작가의 동명 웹툰에 서울예술단만의 색을 더한 <나빌레라>는 2019년 초연 당시 원작의 따스한 인간미와 감동을 고스란히 구현해내어 객석점유율 96% 달하는 큰 사랑을 받았다.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작품’, ‘다시 공연하면 꼭 가족들과 함께 보고 싶습니다’ ‘잊고 지냈던 꿈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된 극’ ‘아버지 생각이 많이 나서 울었습니다’ 등 다양한 연령층의 공감을 얻은 관객후기 또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동명의 tvN 드라마로도 방영되어 자극적인 요소 없는 잔잔하고 착한 드라마로 매회 화제를 모으며, 안방 관객들에게도 큰 감동과 긴 여운을 남기기도 했다.

창작가무극 <나빌레라>는 일생을 통틀어 가장 진지하게 꿈을 좇는 일흔여섯 할아버지 덕출이 방황하는 스물셋 발레리노 채록을 만나 ‘발레’라는 하나의 꿈을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과정을 담아냈다. 이번 공연은 ‘꿈을 향한 도전’이라는 굵직한 주제 안에서 덕출과 채록, 그리고 큰아들 성산을 통해 세대 간의 화해를 이야기 한다. 오늘을 사는 우리의 화두인 기성세대와 청년, 노년층과 기성세대 사이의 갈등과 고민들이 합의점을 찾아가고 나의 가족을 보는 듯한 등장인물들의 따스한 이야기를 함께 지켜보며 관객들은 보다 큰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여기에 한층 확장된 ‘춤’과 다채로운 ‘연주곡’의 활용으로 공연만의 생생한 감동 포인트가 더해져 공연의 감동은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 

순수예술인 ‘발레’를 매개로 가슴 뭉클한 감동과 함께 꿈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선사할 <나빌레라>는 따뜻한 5월의 봄날, 가족 누구와 함께해도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