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현대모비스, 전기차전용플랫폼 도입...성장 잠재력 확대
[NH투자] 현대모비스, 전기차전용플랫폼 도입...성장 잠재력 확대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현대모비스에 대해 현대차그룹의 전기차전용플랫폼(E-GMP) 도입 추진으로 중장기적으로 성장 잠재력이 확대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3만원을 유지했다.

조수홍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올 1분기 실적이 예상대비 부진했고 반도체 수급 이슈 등 단기 공급 불안요인이 존재하지만 글로벌 수요는 양호하다"면서 "전동화 사업 확대에 따라 모듈 부문의 중장기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조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은 매출 9조8159억과 영업이익 4904억원으로 예상치를 하회했다"며 "A/S 부문의 양호한 수익성은 유지됐으나 환율하락, 운송비 상승과 전동화 매출비중 확대 등으로 인해 모듈부문 영업이익률이 0.7%로 하락하며 예상대비 부진했다"고 말했다.

그는 "모듈 부문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조9524억원, 557억원을 기록했고, 1분기 전동화 매출은 1조1501억원으로 매출액 비중이 11.7%로 상승했다"며 "E-GMP 적용차종 생산이 본격화되는 2분기부터 전동화 매출액 성장세 높아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전기차전용플랫폼(E-GMP) 도입 본격화로 2분기부터 현대차그룹 핵심부품 공급사인 현대모비스의 중장기 성장 잠재력 확대될 전망"이라며 "전동화 사업 중장기 성장 잠재력과 향후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가능성 등을 고려하면 지나친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