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진영, 한국영화배우협회장 당선...배우協회원 '의리'선택했다
배우 이진영, 한국영화배우협회장 당선...배우協회원 '의리'선택했다
  • 조경호
  • 승인 2021.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배우 복지 활성화…배우 경쟁력 강화로 K-무비 이끌겠다"
인지도 앞선 이동준(58표)누르고 李 102표 얻어 7대 협회장 당선
이진영 신임 영화배우협회장
이진영 신임 영화배우협회장

영화배우 이진영이 15일 제 7대 한국영화배우협회장에 당선됐다.

이 당선인은 이날 실시된 회장선거에서 총선거인 투표자 165표 가운데 102표를 얻어 배우 이동준(58표)를 누리고 승리했다. 무효는 5표이다.  대중 인지도 면에서 앞선 이동준 보다 복지사업을 해 온 이진영을 선택한 것은 선·후배 간 통합하고 균형을 잡아줄 역할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표심에 반영한 것이다.

이진영 후보는 배우 출신의 사업가로서 영화인 복지 사업과 영화배우 후손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영위해 왔다. <전국구><공포의 외인구단><모래시계><사약><오사카대부>등에 출연했다.

이 당선인은 "배우협회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선·후배간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기생충><미나리>등 한국 영화들이 세계 유수한 영화제에서 수상하면서 K-팝에 이어 K-무비가 한류를 이끌어나가고 있다. 배우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 등을 통해 여건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 당선인은 '소통과 혁신, 복지와 함께하는 일 잘하는 협회를 만들겠다'는 구호를 내걸고 ▲복지제도 정착 ▲연금제도 도입 ▲회원 권익 보호▲일자리 창출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1955년 설립된 배우협회는 전택이·복혜숙· 김승호· 김진규· 신영균· 박암· 장동희· 신성일· 최무룡· 남궁원· 신우철· 안성기· 이덕화· 거룡(문경석)·김국현(김용만) 등이 회장을 맡아 협회를 이끌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