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실적 개선 기대 
SBS,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실적 개선 기대 
  • 백설화 기자
  • 승인 2021.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가 SBS에 대해 지상파 중간광고 전면 허용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판단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3만 원에서 3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하면서 지상파 중간광고가 전면 허용된다. 6월부터는 지상파에서도 케이블ㆍ종편과 마찬가지로 중간광고가 가능하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3년 PCM이 더욱 활성화된 점을 감안했을 때 중간 광고 효과는 연간 100억 원 내외 수준"이라며 "시청률이 높은 후반부에 집중 광고 편성이 가능한 점 역시 기대 요인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이어 "올 1분기에는 펜트하우스를 포함한 드라마에 예능 경쟁력까지 더해졌다.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며 "조선구마사 폐지 결정은 중장기 회사 경쟁력 유지를 위한 필수적인 판단"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어드레서블 TV 광고 도입도 향후 실적 기대 요인으로 꼽았다. 이는 동일 시간, 동일 채널에 시청 이력 등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가구별 다른 광고를 송출하는 광고 기법이다.

그는 "어드레서블 TV가 허용되면 디지털 플랫폼에 이어 실시간 TV에서도 맞춤형 광고가 시청 가능할 것"이라며 "방송사의 경우 큰 폭의 광고 단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