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조명 전문 기업 소룩스, 다음달 코스닥 상장
LED조명 전문 기업 소룩스, 다음달 코스닥 상장
  • 이진규
  • 승인 2020.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97만3670주를 공모, 희망 공모가 밴드는 8000~1만원
-공모예정금액은 최소 158억원에서 최대 197억원

LED조명 전문 기업 소룩스가 다음 달 초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소룩스는 23일 서울 영등포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소룩스는 1996년에 설립해 실내등부터 가로등, 터널등, 원자력등과 같은 다양한 용도의 LED조명을 제조하고 있으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한남더힐, 나인원한남, 서울숲 트리마제 등 주택 부문과 서울드래곤시티, 더플라자호텔, 국립중앙박물관 등 유수의 대형 프로젝트 진행으로 대우건설, 현대건설, 롯데건설 등 1군 건설사와 한국도로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다수의 우량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소룩스는 상장 이후에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복덕 소룩스 대표는 "해외는 형광등에서 LED조명으로 교체가 막 시작된 시장"이라며 "회사는 미국과 중동을 먼저 공략한 후, 해당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특히 일반 LED조명뿐 아니라 원자력발전소용 조명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며 "세계 최초로 800kGy(킬로그레이, 방사선 노출 단위)  제품을 개발해 개화하는 특수등 시장에서 압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소룩스는 치열한 LED 조명 시장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통해 이익을 내는 견실한 기업"이라며 "사업의 뿌리인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생산능력을 확대해 새롭게 열리는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소룩스는 총 197만3670주를 공모하며, 희망 공모가 밴드는 8000~1만원이다. 공모예정금액은 최소 158억원에서 최대 197억원이다. 이달 23일과 26일에 거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뒤 29~30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일은 다음 달 초 이며,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