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공시설명회, 올해는 언택트로 진행
금감원 공시설명회, 올해는 언택트로 진행
  • 김세영 대기자
  • 승인 2020.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의 공시설명회가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Untact)로 진행된다. 질의 상담 역시 언택트로 이뤄지며 반기보고서 마감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29일 금융감독원은 30일 오전 10시 언택트 공시설명회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매년 사업보고서 중점점검 결과 및 작성시 유의사항을 법인 공시담당자에게 전달·설명하는 공시설명회를 개최해왔다. 하지만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공시설명회를 동영상으로 개최해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관련 내용을 책자로 배포하는 언택트 방식으로 실시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업보고서 점검결과 ▲사업보고서 재무공시 ▲주요 유의사항 ▲정기보고서 관련 공시위반 시 제재규정 ▲정기보고서 미제출 및 중요사항 거짓기재 관련 제재사례 등이다.

공시서식 개정사항과 공시담당자의 작성요령 미숙지 항목을 중심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해관계자의 의사결정에 주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묘제표의 기재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할 계획이다. 또 감사의견 비적정 방지를 위한 내부감사기구와 감사인 간 상호협조방안과 회계위반 조치 강화 등 최근 회계 관련 사항을 함께 설명한다.

제약·바이오 기업의 경우, 공시내용 및 직접금융 자금사용실적 중심으로 중점 점검시 지적사항과 함께 모범사례를 안내하고 공시위반과 관련된 법규 및 최근 조치사례 등도 소개된다. 이외에도 금감원은 희망 법인에게 오프라인으로도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관련 책자를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자료게시 직후부터 반기보고서 제출 마감일인 8월14일까지 집중 상담을 접수할 예정"이라며 "공시 담당자의 질의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