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프리뷰] 배우 진태화와 함께하는 '조나단이 하는 조나단 인터뷰'
[현장프리뷰] 배우 진태화와 함께하는 '조나단이 하는 조나단 인터뷰'
  • 조나단 기자
  • 승인 2020.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계에서 뱀파이어라는 소재는 정말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다. 불멸의 존재로 왕국을 통치하는 왕이 되기도하고, 누구보다 매력적인 예술가가 되기도 어떤 작품에선 누구보다 뛰어난 솜씨를 가진 의사가 되기도 했다. 뮤지컬 <드라큘라>는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트란실바니아의 드라큘라의 이야기를 각색해 제작한 작품이다. 드라큘라 백작은 오래전 자신의 아내 엘리자베스를 떠나보내고, 그녀를 그리워하며 자신의 저택에서 의미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런 그에게 어느날 유능한 변호사 조나단 파커가 찾아오고 그와 함께온 그의 아내를 발견하면서 삶이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다. 

뮤지컬 <드라큘라>는 브램스토커의 동명의 소설 드라큘라에서 큰 줄기를 가져왔다. 트란실바니아의 귀족 드라큘라와 그의 성을 찾는 조나단 파커, 미나 파커의  이야기다. 드라큘라가 조나단의 아내를 보고, 과거의 자신의 아내 엘리자베스가 환생한 것임을 깨닫는 순간부터 이들의 파멸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한다.

배우 진태화는 뮤지컬 <드라큘라>에서 조나단 역을 맡았다. 2016년 해당 작품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다. 2주간의 짧은 공연이었지만 배우로서 자리할 수 있었다고 조심스럽게 말하던 그는 4년만에 같은 공연, 같은 배역으로 돌아올 수 있게됐다. 

코로나19라는 피할 수 없는 판데믹 속에서 기자 조나단과 운명적인 이야기 속에서 고민하고 기뻐하고, 행복해하고, 슬퍼하는 '드라큘라' 속의 조나단, 진태화와의 만남. 배우로서 자리하고 더 많은걸 볼 수 있게 됐다고 조심스럽게 말하던 배우 진태화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16년 공연에 이어 올해도 <드라큘라>에 참여하게 됐다. 같은 작품, 배역이지만 배우로서 달라진 부분들을 느꼈을 것 같다. "맞아요. 경험적인 부분들에서 많이 달라졌죠. 처음 이 작품을 만났을 때 저는 연기의 연자도 몰랐었거든요. 노래랑 춤은 되지만 연기는 몰랐던, 모든 게 처음이었던 사람이었어요. 그래서 진태화라는 배우가 조나단 역을 맡아서 연기를 하고 있지만, 진태화의 조나단은 없었어요. 그리고 그 이후로 많은 작품들을 하면서 '이렇게 하는 거구나'라는 걸 알게 됐죠. 잘하고 싶기 때문에 더 열심히 노력했고 여러 작품들을 통해서 배우로서 자리할 수 있게 됐던 것 같아요"

올해 봤던 조나단은 '진태화의 조나단'이었던 것 같은데 "그렇게 봐주시면 감사하죠. 이 작품을 다시 맡으면서 '내가 보여 줄 수 있는 나만의 조나단이 뭐가 있을까'란 고민을 계속했었어요. 그래서 내가 보여줄 수 있는 걸 찾았고, 표현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고민하고 노력하고, 연습하면서 제가 저도 모르게 쌓아왔던 큰 틀을 깨트렸던 것 같아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