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증권 종목분석] 액트로, 멀티및 폴디드줌 카메라 확대 수혜 기대... '목표가 신규제시'
[유진증권 종목분석] 액트로, 멀티및 폴디드줌 카메라 확대 수혜 기대... '목표가 신규제시'
  • 진재성
  • 승인 2019.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29일, 액트로에 대해 멀티 및 폴디드줌 카메라 확대 수혜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17000원으로 산정했다. 37.1% 상승여력을 보유하고 있어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하며 신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액트로 목표주가를 올해 예상 EPS(주당순이익) 1735원에 국내 유사업체의 평균 PER(주가수익비율) 11배를 적용하고 10%를 할인해 산출했다. 10% 할인 이유는 일부 주요 고객의 매출 비중이 높은 점을 감안했다는 설명이다.

액트로의 주요 제품인 액추에이터는 전방시장인 카메라의 멀티화 및 고기능화로 인해 단가 상승은 물론 물량까지 확대되고 있어 최근 수년간 실적 성장이 두드러진다. 올해에도 멀티 카메라 확대에 따른 AF, OIS, IRIS 액추에이터의 물량 증가는 물론 신규 제품인 폴디드줌용 액추에이터까지도 시장 개화를 앞두고 있어 실적 성장에 긍정적이다.

박 연구원은 “액트로의 현재 주가는 올해 예상실적 기준 PER 7.1배로 국내 유사 및 동정업체 대비 저평가 돼 있다”며 “2020년 주요 고객의 전략폰 출시를 앞두고 있어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액트로의 2020년 예상실적은 매출액은 1389억원, 영업이익은 188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5%, 15.8% 증가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