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증권 종목분석] SKC코오롱PI, 5G와 폴더블로 좋아지는 PI필름 수요
[유진증권 종목분석] SKC코오롱PI, 5G와 폴더블로 좋아지는 PI필름 수요
  • 진재성
  • 승인 2019.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29일, SKC코오롱PI에 대해 목표주가 42000원 및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하고, 신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2020년 5G와 폴더블로 PI필름 수요가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SKC코오롱PI는 PI(Polyimide)필름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스마트폰 FPCB용 PI, 방열시트, 반도체 및 MLCC 공정용 PI 등 각종 IT 및 산업용 PI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회사이다.

노경탁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020년 스마트폰 시장이 폴더블폰과 5G 스마트폰의 본격적인 공급으로 4년만에 성장세로 돌아설 전망”이라며 “그동안 둔화되었던 PI 수요도 회복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특히 중국업체들의 공격적인 5G폰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세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SKC코오롱PI의 방열필름 PI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

신제품군의 성장세도 주목할만 하다. 주요 고객사는 폴더블폰을 중심으로 슈퍼프리미엄 세그 먼트 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하이엔 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2020년 폴더블폰 시장이 개화함에 따라, 동사의 폴더블용 PI의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또한, 국내 주요 고객사는 경쟁사 대비 빠른 5G 스마트폰 출시를 통해 한 국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지역에서도 시장점유율을 크게 확대하였으며, 내년 상반기 신모델 공급으로 5G 시장 성장에 대응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사의 5G 안테나 MPI용 PI필름의 공급 증가가 예상되며, 2020년 본격적인 5G 스마트폰 출하에 따라 긍정적인 실적이 기대된다.

노 연구원은 “2020SUS 5G 스마트폰의 본격적인 공급에 따른 교체수요 발생, PI 소재의 수요 회복 기대, 폴더블용 Base Film, 5G 안테나 MPI용 PI Film 등 신규제품군의 매출 확대 등으로 중장기 실적 성장이 전망된다”며 “스마트폰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됨에 따라 긍정적인 주가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