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한온시스템, 양호한 배당수익률 갖춘 장기 성장주
[NH증권 종목분석] 한온시스템, 양호한 배당수익률 갖춘 장기 성장주
  • 진재성
  • 승인 2019.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온시스템에 대해 양호한 배당수익률을 갖춘 장기성장주라는 평가가 나왔다. NH투자증권은 한온시스템에 대해 목표주가 1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조수홍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높은 밸류에이션에 대한 논란이 존재하지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장기 지속성장 기업으로서의 프리미엄이 지속될 것”이라며 “향후 3년간 펀더멘탈 개선을 통해 수치적으로도 투자매력을 입증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어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내연기관이 전기동력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중장기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사업구조를 보유했다”며 “향후 전기차 모델수가 많아지고 사양이 복잡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글로벌 수주이력을 기반으로 한 사업경험이 향후 글로벌 수주 경쟁에서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Capex 부담은 올해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2019년 유형자산 Capex는 약 5000억원(+19.2% y-y)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마그나 유업제어사업부 양수에도 약 1.4조원의 자금이 투입됐다.

조 연구원은 “다만 2020 EBITDA가 1조원을 상회하고, 투자비 부담 감소로 FCF가 4000억원에 근접하는 등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2021년에는 공표 영업이익 증가가 본격화되는 등 현금흐름 개선은 배당증가 및 차입금 감소 재원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주가 하락은 장기투자자에게는 좋은 진입 기회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