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한국카본, 폭발적 수주 증가... 설비 투자 확대 당연한 시점
[NH증권 종목분석] 한국카본, 폭발적 수주 증가... 설비 투자 확대 당연한 시점
  • 진재성
  • 승인 2019.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11일, 한국카본에 대해 글로벌 LNG선 수요 확대 지속에 따른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신규로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10,000원을 제시했다.

한국카본은 유리섬유/카본 등 여러 신소재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만, 매출의 절반 이상은 선박용 LNG 보냉재(주로 Poly Urethane 소재) 제조 및 납품에서 발생한다.

또한 한국 조선업의 높은 가스선 시장점유율(2018년 기준 93%)로 인해 사실상 글로벌 LNG선 수요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사업 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시장을 사실상 동성화인텍과 양분하고 있는 상태라는 평가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018년에는 상반기 대비 수주잔고가 5.7배 증가했다”며 “이는 미-중 무역갈등 등 대외 변수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LNG 시장 성장 속도가 유지되면서 수혜가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일감 누적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 개선은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최 연구원은 “수요 강세가 지속되고 있어 처리 능력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재무구조상 무차입 경영 상태이며, 이번 시설 투자도 보유 현금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신소재 관련 사업도 안정적인 상태여서 투자계획 및 자금확보에 있어 변수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