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동성화인텍, 글로벌 LNG선 수요 확대... 대표 수혜 기업
[NH증권 종목분석] 동성화인텍, 글로벌 LNG선 수요 확대... 대표 수혜 기업
  • 진재성
  • 승인 2019.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11일, 동성화인텍에 대해 글로벌 LNG선 수요 확대 지속에 따른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신규로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12,000원을 제시했다.

동성화인텍은 매출의 약 85%가 선박용 LNG 화물창 보냉재 사업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LNG선 관련 기업이다. 한국카본과 국내 시장을 양분하고 있으며, 한국 조선업의 높은 가스선 시장 점유율(2018년 기준 93%)로 인해 사실상 글로벌 LNG선 수요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사업 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LNG 시장의 성장 속도가 유지되고 있고, 2020년 대규모 발주프로그램을 기대한다. 미-중 무역갈등 등 대외 변수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에너지 믹스 변화를 멈추지 않고 진행 중이라는 점이 긍정적이다.

특히 동성화인텍은 한국 조선업체들의 LNG선 수주 강세로 인정적인 일감을 확보해 2017년 3분기 대비 수주잔고가 3.8배 증가했고, 이는 2020년에도 지속 확대될 전망이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일감이 꾸준히 확대된 결과, 시설 투자를 확대해야 되는 시점이 됐다”며 “생산설비 가동률이 이미 100%에 근접한 상태이나, 조선업체에 납품해야 하는 제품의 양이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핵심과제는 비용 최소화다. 부채비율이 170%에 달하고 있어 투자비용 관리가 2020년 경영성과 및 수익성을 좌우할 것이라는게 최 연구원의 판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