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코오롱생명과학,티슈진 상폐결정 앞두고 상승 반전
[특징주] 코오롱생명과학,티슈진 상폐결정 앞두고 상승 반전
  • 한승훈 기자
  • 승인 2019.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생명과학(102940)이 장 초반 약세를 딛고 급등과 급락을 오가는 롤러코스터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인보사 논란’이 불거진 코오롱티슈진(950160) 상폐 결과에 따른 매매공방이 치열하게 전개된 결과로 풀이된다.

코오롱생명과학 주가는 오전 10시 52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0.48%(100원) 내린 2만1000원에 거래 중이다.

장 초반 7%대 하락세로 시작한 코오롱생명과학은 오전 10시를 전후해 상승 반등한 이후 급등과 급락을 오가고 있다. 10시 이후 7%대 급등세를 보이더니 이후 상승폭을 줄이며 10시 43분 보합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다시 상승 전환하며 소폭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이날 기업심사위원회를 열고 코오롱티슈진에 대한 상장폐지 여부를 심사한다. 이날 심사에서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부가 결정된다.

만약 기업심사위원회에서 상장 폐지 결론이 나오면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상장 폐지 절차가 진행된다. 해당 업체가 이의제기를 하면 코스닥시장위원회 심의를 한 번 더 받고 상장폐지 혹은 개선기간 부여 등을 결정한다. 다만 상장의 핵심 요소였던 인보사가 잘못된 성분으로 허가 취소를 받은 만큼 상장유지가 어려울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