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티클럽>정·재계 인사들이 즐겨 찾는 비즈니스 사교공간
<서울시티클럽>정·재계 인사들이 즐겨 찾는 비즈니스 사교공간
  • 신동민 편집부장
  • 승인 2004.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경제의 중심 메카 여의도에 위치한 서울시티클럽은 정·재계 인사들이 선호하는 고급 비즈니스 사교공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1998년에 C.C.M.M(Center of Communication & Mass Media) 빌딩 지하2층과 12층에 문을 연 서울시티클럽은 회원전용 클럽으로 휘트니스 클럽(Fitness Club)과 다이닝 클럽(Dining Club)을 갖추고 있어 최고급 사교 클럽으로서 명성이 자자하다.


◆ 다이닝 클럽
여의도와 한강을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는 12층에 위치한 다이닝 클럽은 총 면적 1,200평 규모의 공간에 일식당, 중식당, 이태리식당, 와인, 시가 바 등을 갖추어 화려한 사교의 장으로 손색없을 만큼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다.
다이닝에는 우아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동양과 서양의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는 계절별 일품요리와 코스메뉴를 접할 수 있다.
프렌치 식당 로제뜨에서는 프랑스 정통 요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최근 고기는 물론 밥·빵·술 등을 마음껏 먹고 살을 뺄 수 있다는 ‘로우 글리세믹 인덱스 다이어트(Low Glycemic Index Diet)’ 푸드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기분좋은 낙원’이란 의미의 중식장 백원은 광동, 북경, 사천의 심오한 정통 중국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불도장과 상어 지느러미 찜, 죽생제비집, 발채 전복 등 113가지의 다채로운 요리가 준비되어있다.
일식당 화단은 심플한 디자인과 차분한 톤의 인테리어로 가장 일본적인 맛과 멋을 연출한다.
즉석에서 코너별로 간단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카운터를 마련하여 튀김, 활어, 철판구이를 맛볼 수 있도록 하였고 사계절별 신선한 회석요리와 일품요리, 샤부샤부 등도 즐길 수 있다.
고급스럽고 이국적인 느낌의 인테리어와 라이브 뮤직의 선율에 맞춰 명주를 즐길수 있는 바는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을 추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130여종의 최고급 와인과 20여종의 최고급 시가도 비치되어 있어 특별한 향취를 느끼게 한다.
서울시티클럽은 철저한 직원교육을 통해 회원들이 친근감과 푸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로 다가가고 있어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휘트니스 클럽
서울시티클럽 휘트니스는 2100평의 초대형 규모에 실용성과 기능성을 고려한 특수설계와 최신 장비를 갖춘 국내 최고의 건강클럽이다.
지하 1,2층의 휘트니스 클럽 안에는 헬스, 에어로빅, 골프 연습장, 수영장 등의 시설들과 함께 신체 리듬의 밸런스를 고려한 사우나 시설과 미용실, 휴게실, 수면실, 드라이 가든, 락카룸, 라운지 등의 고급스러운 부대시설이 이용하기 편리한 동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영, 골프, 헬스로 나뉜 8명의 전문 트레이너들은 회원 개개인의 체력과 신체 발달에 맞춰 1:1 개인지도를 하고 있으며, 개인에 따라 그에 알맞은 프로그램을 짜주어 회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반신욕, 월풀, 소닉(수중마사지) 등을 즐길 수 있는 사우나 시설은 여성 회원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휘트니스 프로그램을 짜기 전 체성분 측정기를 통해 신체에서 근육과 체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을 알아보고 개개인 몸의 밸런스와 컨디션에 알맞은 운동 계획표를 짜준다.
또 복부비만을 개선한다거나 미용을 위해, 혹은 근육을 키우고 싶다는 등 개인의 운동 목표에 따라 스트레칭부터 서서히 운동의 강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서울시티클럽의 휘트니스에만 있는 재활치료 기구인 카이저(KEISER)는 수술 후의 관리가 필요한 환자에게 최상의 조건을 제공한다.
의료장비로 구분되어 병원 재활센터에서나 볼 수 있는 카이저는 수술을 받은 회원이나 관절에 문제가 있는 회원에게 신체 부위에 따른 물리치료를 가능하게 해준다.
또 물 속에서 체조를 하는 아쿠아 운동 프로그램은 관절이 약해 운동이 힘든 회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으로는 주 3일 진행되는 요가가 있으며, 시즌에 따라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신설되기도 한다.
여의도에 위치해 정·재계 및 방송인의 출입이 잦은 서울시티클럽의 휘트니스는 1천여 명의 멤버십 회원이 있지만, 하루에는 보통 2백여명 정도의 회원이 찾고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멤버 가입시 해외 제휴 클럽의 이용과 12층 다이닝 클럽의 멤버 특전, 연 1회 건강 검진, 멤버 사교 파티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첨단 인텔리전트 빌딩인 CCMM빌딩에 위치한 서울시티클럽은 최고의 VIP 멤버십 클럽으로서 건강하고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원하는, 유능하지만 바쁜 삶을 살아가는 이 시대의 리더들에게 권하고 싶은 곳이다.

[시설소개]
▷ 헬스장(Gym)
트레드밀, 스텝퍼, 크로스트레이너, 노르딕 등의 유산소 운동기구와 공기유압식 웨이트 기구 등 100여 가지의 첨단 인체 공학 시스템 설비를 제공한다.

▷ 골프장(Golf)
자동 Tee-Up 시스템의 도입과 고급 규사의 마감으로 필드 그대로의 감각을 살리고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세분화된 레슨을 제공한다.

▷ 드라이 가든(Dry Garden)
자연채광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 가든에서의 채광욕과 편안한 휴식으로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 에어로빅 스튜디오(Aerobics)
전문 트레이너에 의한 다양한 에어로빅, 요가, 단전호흡, 태보 강습 등이 진행된다.

▷ 테마풀(Theme Pool)
25미터 길이의 수영장을 포함, 물침대의 월풀, 수중 마사지, solar(적외선), 선탠기 등 신체리듬을 원활히 해주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사우나(Sauna)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사우나 시설로 안개(습식)사우나와 황토사우나가 마련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사우나를 경험할 수 있다.

▷ 휴게실(Relaxation)
훼이셜룸과 이용원, 미용실, 수면실, 1000여권의 서적이 비치된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스넥바 시설이 준비되어 회원들에게 더욱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 락커(Locker)
회원전용 락커는 전자식 번호판으로 편리하게 사용되어지며 첨단소재의 운동복과 운동화, 목욕가운 등을 준비하여 회원들의 편리를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