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복조 토러스증권 회장, 금투협회장 출마..."임기 단임제 추진"
손복조 토러스증권 회장, 금투협회장 출마..."임기 단임제 추진"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7.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복조 토러스투자증권 회장.
손복조 토러스투자증권 회장.

 

손복조 토러스증권 회장이 13일 제4대 금융투자협회 회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회동 전 KB증권 대표, 권용원 키움증권 대표, 황성호 전 우리투자증권 대표에 이은 네 번째 후보다.

손 회장은 이날 출마의 변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점차 가시화하면서 금융투자 산업 환경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며 그 누구도 미래를 쉽게 예측할 수 없는 혼돈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35년 동안 금융 산업 발전의 단계마다 우리나라 증권 산업 발전을 위한 기획·전략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아 왔다"미래 환경변화에 대한 지식·정보 등의 축적도 게을리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한 업무추진의 조정역할을 잘 해낼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주요 공약으로 협회장 단임제를 제시했다.

그는 협회 조직은 정부 당국이나 회원사, 협회장 개인의 이해를 초월해야지 올바른 역할 수행이 가능하게 되는 공익성이 강한 조직체라며 협회장이 연임에 관심을 두기 시작하면 그 순간부터 모든 의사결정이 왜곡될 소지가 많아 협회장 임기를 단임제로 변경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를 각 업권별로 분리하는 방안도 내놨다.

손 회장은 이해관계가 다른 증권회사, 자산운용사, 부동산 신탁회사, 선물회사가 하나의 협회로 통합됐으나 업권 간 이해상충 문제가 크며 회원사 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합의 도출도 어려운 현실이라며 협회는 기본적으로 이해관계 동일체와 전문성 및 기능성이 전제돼야 그 존재가치가 있어 업권별 협회로 분리 추진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국 자본시장의 산 증인으로 불리는 손 회장은 1984년 대우증권 입사를 시작으로 34년째 증권가에서 일하고 있다. 대우증권 사장과 LG선물 사장 등을 지낸 뒤 선물협회 부회장과 자산운용협회 이사를 거쳤다. 2008년 토러스투자증권을 설립해 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