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해양 환경 보호 부산 해운대 ‘런포더오션’ 러닝 행사 개최
아디다스, 해양 환경 보호 부산 해운대 ‘런포더오션’ 러닝 행사 개최
  • 권성민 기자
  • 승인 2017.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19일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해양전문 컨퍼런스인 <2017 제11회 세계해양포럼(WOF)>를 맞아 300여명의 러너들과 함께 선셋마라톤을 진행했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해양전문 컨퍼런스인 <2017 제11회 세계해양포럼(WOF)>를 맞아 300여명의 러너들과 함께 19일 선셋마라톤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오후 5시 해운대 백사장에서 시작하여 동백공원, 더베이 101까지 이어지는 총 3km를 달렸다.

이번 이벤트에는 해양환경보호단체 팔리포더오션(이하 팔리)의 창립자 시릴 거쉬, 다양한 마라톤에 참가해 완주 달성 시 기부를 계속해 오고 있는 가수 션, 모델 문가비 등이 해양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함께 참여했다.

세계해양포럼 참석을 위해 첫 한국을 방문한 팔리 창립자 시릴 거쉬는 2012년 팔리를 설립한 후 ‘환경 혁신’ 이라는 정신아래 바다를 오염시키는 해양 플라스틱 파편들을 재활용해 프리미엄 소재를 개발했다.

아디다스는 팔리가 지구와 환경에 대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동감하며 팔리 오션 플라스틱을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 러닝화 등을 개발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한편, 아디다스는 해양오염 실태를 알리고 경각심을 고취시킬 목적으로 지난 6월 8일 세계 해양의 날에 맞춰 ‘런포더오션 캠페인’을 뉴욕에서 진행했다.

550여명의 러너들이 참여한 뉴욕 런 이벤트는 물론 전세계 6만 여명이 함께한 디지털 런을 실시했고, 국내에선 서울 경리단 길에 위치한 ‘런베이스 서울’에서 200여명의 러너들이 5km 남산 코스를 함께 달리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