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전도의 핵심 메뉴얼 '전도자 에센스'
[신간] 전도의 핵심 메뉴얼 '전도자 에센스'
  • 한국증권신문 기자
  • 승인 2017.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권으로 보는 전도의 이론과 실제

가라, 제자 삼으라, 가르쳐 지키게 하라! 전도는 주님의 명령이다. 우리는 모두 주님의 명을 받은 이 땅의 전도자다.”

그리스도인으로의 사명은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잃어버린 영혼들을 찾아가 주님의 증인으로 그분을 전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 전도의 발걸음을 내딛기는 쉽지 않다. 저자는 전도는 우리가 피하고 싶다고 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리스도를 진정 믿고 따른다면 전도에 대한 두려운 마음과 생각을 모두 털어버리고 일어나 당당하게 나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전도의 이론과 실제를 함께 다룬 책이다. 그동안 학계에서 전도를 위한 논문에 두드러지게 인용됐으며 교회에서도 전도의 모범적 교본으로 장기간 활용되고 있다.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부는 전도에 관한 성경적, 신학적 이론이다. 성도의 모든 행위는 성경을 근거로 한다. 따라서 전도도 성경의 가르침을 통해 방법을 찾아야 한다. 2부는 전도의 역사다. 전도의 역사를 통해 21세기의 전도자가 나아갈 길을 배운다. 3부는 전도자다. 전도의 주체는 전도자다. 한 사람의 준비된 전도자가 천만인을 전도한다. 그런 면에서 전도자의 자기 인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4부는 전도의 실제다. 전도하기를 원하는 성도라면 이 전도의 실제 부분을 주의 깊게 읽는 것만으로도 전도자가 될 수 있도록 내용을 정리했다. 특히 각 장을 전도 예화로 시작하는 것이 이색적이다. 부록 1, 2에는 저자가 섬기는 교회의 전도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하고 있다. 부록 3은 한국 교회에 만연한 이단과 사이비 종교에 대한 내용이다.

출판사는 이렇게 알차게 구성된 책의 내용을 하나씩 잘 익히고 실천해 나간다면 분명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살아가게 될 것이고 달콤한 전도의 열매를 맛볼 것이라고 추천했다.

<저자 이규학/ 출판사 예영커뮤니케이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