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검증된 투자 비법 '어서 와 주식투자는 처음이지?'
[도서] 검증된 투자 비법 '어서 와 주식투자는 처음이지?'
  • 한국증권신문 기자
  • 승인 2017.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제표 분석 완벽 해설집

어서 와 주식투자는 처음이지?’는 모두가 열광하고 있는 가치투자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를 차근차근 짚어주는 책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분석의 용어들 중에 이해가 어려운 재무제표를 김태경 회계사가 개발한 에프에스봇(FSBOT)이라는 로봇 개념으로 아주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김태경 회계사의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 특정기업의 현금흐름, 재무상태, 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등을 모두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기업에서 공시하는 주석을 이해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관심 기업의 영업활동 전반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강남에이스로 통하는 황우성 과장은 이동평균선과 엘리어트 파동 등의 투자 기초지식뿐만 아니라 초보투자자들의 최대 약점인 심리게임에서도 자신감을 심어주어 투자 고수들을 충분히 상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해 준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저자들은 계속해 우리들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주식부자의 투자비법을 아주 친근한 언어로 설명해 줌으로써 초보자들에게 투자에 자신감을 갖게 해 준다.

지금까지의 주식관련 서적이 오로지 증권전문가의 일방적인 시각에서 기술됐다면 이 책은 증권전문가와 공인회계사가 공동으로 머리를 맞대고 집필해 기업과 증권시장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투자를 할 수 있게 했다는 것이 최대의 특징이다.

또한 책의 전면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시인이자 금융전문가인 최우수 행복우물 부대표가 이 책의 기획과정에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깊숙이 개입해 이 책을 더욱 훌륭하게 만들었다는 점도 특기할 만하다. 윤동주 시문학상 수상자인 최우수 부대표의 도움과 교정으로 인해 이 책이 초보자들에게 한층 더 읽기 쉽고 재미있고 따뜻한 책으로 변모하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저자 황우성, 김태경/ 출판사 행복우물/ 페이지 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