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희망 사라진 순간, 필요한 건 '꿈, 땀, 힘'
[도서] 희망 사라진 순간, 필요한 건 '꿈, 땀, 힘'
  • 한국증권신문 기자
  • 승인 2017.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을 이끌어 주는 것은 한 조각의 꿈"

<, , >은 인생의 세 가지 가치를 꿈을 끊임없이 꾸고 정직한 땀을 흘리고 주변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 참다운 인생의 성공을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길거리 노점상 과일 가게의 아들이었던 저자는 대한투자신탁에 입사해 최연소 지점장, 하나금융지주 Social Media 기획팀장을 거쳐 하나금융투자 상무로 재직 중이다. 저자가 말하는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성공의 비밀은 바로 만나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비전(), 정직하게 발로 뛰는 노력(), 그리고 주변 사람의 능력까지 이끌어 낼 수 있는 네트워크의 에너지()로 압축된다. 저자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만난 거물급 자산가들은 모두 자신만의 , , 을 갖고 실천하고 있었다. <, , >은 세가지 인생의 원리 속에 녹아있는 성공의 비밀과 삶의 지혜, 그리고 감동적인 에피소드가 녹아있는 아름다운 스토리다.

누구보다 평범했던 직장인으로 숱한 좌절과 시련 속에서 성장한 저자는 꿈을 통해 에너지를 공급받고 땀을 흘림으로서, 결실을 맺고, 힘을 주변 사람들과 주고 받는 것이 행복한 삶과 성공으로 가는 비밀 열쇠임을 이야기 한다. “,,힘 지나간다!” 결혼식장 주례를 보고 나온 저자를 향한 하객들의 외침이었다.

저자의 인생과 삶의 지혜가 녹아있는 ,,은 어느 결혼식장에서 시작됐다.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홍보대사(스마홍)의 일원이었던 학생이 결혼을 하게 되자 저자에게 결혼식 주례를 요청했다. 저자는 처음 보게 된 결혼식 주례에서 ,,을 이야기했고 식장 안은 감동과 희망의 물결로 가득 차 새로 시작되는 가정에게 축복의 길을 열어주었다. 그렇게 시작 된 , , 의 이야기는 많은 저자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며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글 박인규/ 그림 박혜인/ 출판사 행복우물/ 페이지 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