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모로 루엔, 폭염 속에서도 ‘뜨거운 관심’
해모로 루엔, 폭염 속에서도 ‘뜨거운 관심’
  • 어승룡 기자
  • 승인 2017.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4 모델하우스 오픈 이후 3일동안 약 6,500여명 방문… 더위 속에서도 방문객 줄이어

제주시에 한진중공업이 분양하는 '해모로 루엔' 투시도

지난 14일 제주시에서 오픈한 한진중공업 <해모로 루엔> 모델하우스가 오픈 이후 무더운 더위 속에서도 많은 지역 주민들이 방문하여 다시 한 번 제주 지역 내에서 해모로의 폭발적인 분양 흥행을 예고하였다.

한진중공업이 짓는 제주도의 두 번째 재건축 아파트인 <해모로 루엔>의 모델하우스에는 지난 주말까지 약 6,500여명이 찾아오는 등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전화 문의도 쇄도하는 등 지역 주민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실제 구매 의사를 밝힌 방문자 비율이 상당하여 높은 청약 경쟁률을 예고하였다. 이는 특화된 평면설계를 통한 넓은 거실과 주방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수준의 분양가도 한 몫 한 것으로 드러났다.

명품을 뜻하는 ‘Luxury’와 환경을 뜻하는 ‘Environment’의 합성어로 이름 붙여진 <해모로 루엔>은 해모로의 본래 브랜드 컨셉처럼 친환경 고품격 아파트를 의미하는 노형동 해모로만의 명칭이다.

<해모로 루엔>은 총 157세대로 이루어졌으며, 이 중 55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지하 2층 ~ 지상 최대 15층 규모 2개동 아파트가 건설되며 전체 가구를 84㎡형 이하의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해 신혼부부부터 50대 이상 부부까지 지역 내 전 연령대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10월에 준공 및 입주 예정인 <해모로 루엔>은 지난 11월 한진중공업이 최초로 제주도에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치고 재건축하고 있는 <해모로 리치힐>에 이은 두 번째 재건축 아파트로, 지난 해의 분양 흥행을 이어 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약 1,788만원으로 이는 상대적으로 높은 주변 시세에 비해서는 낮은 가격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모로 루엔> 제주 지역 내에서 탁월한 주거 환경과 교통환경
제주도에서 주거 최선호 지역인 노형동에 위치하여 제주공항이 불과 4km 거리에 있고 구제주권역과 신제주권역을 연결하는 주요도로에 위치하여 탁월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인근에 마트 등 상권밀집 지역인 노형오거리가 인접해 있어 우수한 생활 편의환경을 보이고 있으며 인근에 초등학교 4곳, 중학교 3곳, 고등학교 2곳 등 다수의 학교가 자리잡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 또한 자랑하고 있다.

혁신적인 공간 활용의 극대화를 위해 평면 설계 특화
특히 눈 여겨 볼 것은 <해모로 루엔>만의 거실 특화 평면이다. 59㎡형 기준으로 폭이 약 3.9m에 달하는 광폭 거실을 조성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이는 타사 동일 평형대와 비교했을 때 약 10% 넓은 수준으로서, 하루 중 많은 시간을 거실에서 생활하는 현대 라이프 스타일에 안성맞춤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효율성을 위한 수납시스템은 중소형 평형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의 생활 공간을 제공한다.

넓은 거실과 주방에 대한 만족도 높아… 오는 20일 청약 접수 예정

제주도의 자연환경을 모티브로 삼은 단지 설계는 입주자의 주거 만족을 더해 줄 것으로 기대
풍요로운 자연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온화한 톤의 컬러와 질감을 최대한 평면설계에 사용하여 평온한 휴식의 공간을 연출하였다. 또한 곶자왈, 오름 등 제주의 자연환경에 영감을 받은 조경 및 단지설계로 나무를 형상화 한 휴게시설과 녹지위주의 정원을 조성하여 자연 속에서 편안함과 안락함을 더해주는 휴식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제주의 푸른 바다와 한라수목원 등과 인접해있어 단지 안팎으로 자연과 가까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의 편의를 생각한 배려
주민들의 교육 눈높이를 고려하여 아파트 단지 내에 ‘스쿨스테이션’을 마련, 스쿨버스나 학원차량을 위한 전용 주차공간과 함께 학생들이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게 배려한 것은 눈여겨 볼 부분이다.  이외에도 각종 운동시설 및 독서실, 회의실을 마련, 입주민들의 질 높은 단지 내 생활을 세심하게 고려하였으며, 확장 세대에 IoT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블루투스 스마트 홈스피커를 설치, 첨단기술을 활용한 입주민의 편의도 잊지 않았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제주도의 1호, 2호 재건축을 모두 도맡아 진행하다 보니 지역 내에서 한진중공업의 위상도 그 만큼 커졌고, 기대감 또한 높다.”며, “입주민을 최대한 고려한 설계와 철저한 시공으로 제주도에서 손꼽히는 명품 아파트 단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