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vs이창호, 유안타증권배서 '격돌'
이세돌vs이창호, 유안타증권배서 '격돌'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7.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호 9단과 이세돌 9단이 유안타증권배에서 맞붙는다.

유안타증권은 글로벌 바둑사이트 타이젬주최 온라인 바둑대회 유안타증권배 2017 월드 타이젬 챔피언스리그를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또 본선 시작에 앞서 오는 17일 유명기사인 이세돌 9단과 이창호 9단을 초빙해 오프라인 특별대국을 개최한다.

지난해 인간과 인공지능의 대결로 세간의 관심을 모았던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 이후 그 어느 때보다 바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본선 시작에 앞서 한국 바둑을 대표하는 센돌이세돌 9단과 돌부처이창호 9단이 특별대국을 펼친다. 바둑TV와 네이버TV를 통해 17일 오후 2시부터 동시 생중계되며 유안타증권은 대국이 진행되는 한국기원으로 우수고객들을 초청해 공개해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안타증권배 2017 월드 타이젬 챔피언스리그4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바둑사이트 TYGEM(타이젬)에서 주최하는 온라인 바둑대회다. 예선을 거친 한국중국대만일본 4개국 Top 프로 바둑기사 32명이 518일부터 7월말까지 챔피언을 가린다.

대회 본선에는 최정상급 프로기사가 유안타증권의 인공지능 주식투자 시스템 티레이더를 가명 삼아 ‘Mr.티레이더라는 ID로 출전하고 결승전에서 정체를 밝히는 복면가왕 방식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회 기간 중 해당 기사의 행마(行馬)를 관찰하고 누군지 맞추는 것도 흥미로운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안타증권 전진호 온라인전략본부장은 이번 이세돌 VS 이창호 특별대국은 국내 천만 바둑인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공개해설 등 함께 진행하는 고객행사는 대국 후 이세돌, 이창호 기사와의 만남의 자리도 준비돼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