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안양시 평촌자이엘라 상업시설 12월 분양
GS건설, 안양시 평촌자이엘라 상업시설 12월 분양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6.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이 21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평촌신도시)에서 평촌자이엘라오피스텔의 상업시설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평촌자이엘라 상업시설은 안양시청, 법원 등이 밀집한 행정타운과 안양중앙공원, 평촌역 상권 등으로 둘러싸인 평촌의 중심 입지로, 탁월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평촌 자이엘라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약 2,300, 22개 점포(1층에 9개 점포, 213개 점포)로 공급된다. 414실로 구성된 평촌자이엘라 오피스텔이 스튜디오형과 소위 아파텔이라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다.

평촌자이엘라 인접부지 개발로, 상업시설의 수요도 급격히 팽찰할 것으로 기대된다. 평촌자이엘라 북측, 지상 20층 높이로 조성 중인 안양금융센터(AFC, 2018년 완공 예정)는 지역 내 프리미엄 오피스로 시공 중에 있어, 준공 후 구매력 높은 오피스워커의 수요도 평촌자이엘라 상업시설이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안양금융센터 상업시설의 경우 임대만 가능한 상황이어서, 분양을 희망하는 상가 투자자의 관심은 평촌 자이엘라 상업시설에 더욱 집중되고 있다. 한편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에 따르면 평촌자이엘라 서측의 국토연구원 부지 또한 대규모 여성전문병원 등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예상되어, 상업시설 수요층은 더욱 탄탄하고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보권에 위치한 평촌 스마트스퀘어의 근무자 또한 두터운 수요층에 가세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벤처벨리의 핵심연구시설로서 LG유플러스, 프로텍, 휴비츠 등 30여개 기업, 고용유발인원 약 5.6만명으로 계획된 평촌 스마트스퀘어,는 과학기술 등 IT·BT 융합관련 기업체들이 들어서 있는 첨단산업단지다.

평촌자이엘라 상업시설은 상가 외부에서 지상 2층 내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외부 계단을 전면에 설치해 집객력을 높였다. 또한 모든 점포에는 냉·난방 시스템을 무상 제공해 임차인들의 시설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냉난방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에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평촌자이엘라 상업시설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985-2번지(평촌역 4번출구 인근)에 마련된 평촌자이엘라 견본주택에서 분양 관련 상담을 진행하며, 오는 12월 분양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