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모르면 손해인 '협상의 한 수'
[신간] 모르면 손해인 '협상의 한 수'
  • 한국증권신문 기자
  • 승인 2016.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에서 발견하는 승부의 비밀

다른 대안 있습니까? 설득할 때, 흥정할 때, 컴플레인할 때

협상은 원하는 것을 얻고, 상대를 내 편으로 끌어당기는 솔루션이다. 평범한 직장인, 비즈니스맨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필요한 삶의 지혜이자 내 삶을 튼튼하게 지탱해주는 호신술이다. 많은 이득을 가져다주거나 침해받는 내 권리를 지켜주는 무기이기도 하다. 먼 나라 이야기처럼 들리는 거창한 협상 사례는 보통 사람들에겐 거리감을 느끼게 할 뿐이다.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갈등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협상법이 필요하다. 사회와 직장에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 신입사원이나 흥정, 설득,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필요성을 누구보다 실감하는 30~40대 직장인과 협상 실무진, 인간관계에서 갈등을 겪는 모든 현대인에게 협상의 한 수37가지 협상 이야기가 길을 안내해줄 것이다.

모르면 손해인 협상의 기술’ 37가지

협상의 한 수‘no’‘yes’로 바꾸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다. 살면서 부닥치는 다양한 거절을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드는 협상에 관한 연구다. ‘일과 으로 나누어 협상이 우리 일과 삶에 유용한 도구라는 점을 강조했다. 경험담, 주변에서 관찰하며 수집한 이야기, 영화와 드라마 속 현실적인 사례로 어렵고 딱딱한 주제에 흥미를 더한다. 일상이나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응용할 협상 기술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PART협상에 대한 잘못된 생각과 성공 원칙을 다룬다. 협상 기본기를 다지는 데 도움을 줄 내용이다. 또한 성공적 협상을 위한 원리를 친근한 사례를 곁들여서 전해준다.

PART은 협상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재미있게 익히도록 구성했다. 구매, 영업 등 다양한 비즈니스 협상에서 상대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끈 성공적인 전략들을 소개한다.

PART설득, 흥정, 컴플레인 등 우리 삶에서 꼭 필요한 협상법이다. 협상은 비즈니스뿐 아니라 부탁을 하거나 누군가를 설득해야 할 때, 물건을 사면서 가격을 깎고 싶을 때, 새로 산 가전제품에 문제가 생겨 환불을 요청할 때 등 일상에 매우 유용한 도구다.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법한 에피소드 중심으로 풀었다.

<저자 오명호/ 출판사 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