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이란 교역 문열어
우리은행, 이란 교역 문열어
  • 조정필
  • 승인 2016.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우리은행은 서울 본점에서 이광구 은행장을 비롯, 최상목 기획재정부 제1차관 및 관계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 개소식을 열고 이날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본점 1층에 설치된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는 우리은행을 비롯한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KOTRA, 무역보험공사, 전략물자관리원, 수출입은행, 기업은행 등 관련 기관에서 파견된 직원들로 구성되어 평일 오전 9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전화 또는 직접 상담을 실시하며, 조만간 자체 홈페이지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7일 이란에 대한 국제사회의 경제제재가 해제되어 무역 및 투자가 자유로워짐에 따라 수출입 기업들을 대상으로 교역절차, 결제제도 등 이란에 대한 제재 해제에 따른 제도 변경사항을 전파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무역거래시 유의할 사항, 정책금융 지원, 수출대금 미결제 해소, 이란시장 최신정보, 이란과의 분쟁 상담 등 기업들의 고충사항에 대해서도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최상목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이란 시장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지원센터가 국민들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이란과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광구 은행장 또한 향후 이란과의 무역 및 투자가 자유로워져 수출시작 확대 및 수입 다변화 등 경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수출입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 관계부처와 공조하여 국내 기업이 이란 시장에 진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