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계좌개설" 시행
우리은행 "모바일계좌개설" 시행
  • 조정필
  • 승인 2016.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위비뱅크앱을 통해 은행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계좌개설이 가능한 비대면 실명확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본서비스는 위비모바일통장 신규개설업무를 제공하며, 위비모바일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이 신청할 수 있다. 비대면 실명확인을 위해 타금융기관 기존계좌확인 및 이체, 공인인증서와 휴대전화를 이용한 본인인증, 신분증촬영 및 전송의 절차를 거쳐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객정보 세부 확인을 위해 상담원유선연결이 필요하다. 이는 1개월간의 금융보안원의 보안성 테스트와 내부안정성 테스트를 거쳐 명의도용계좌개설에 대한 보안과 안정성을 강화했다. 이용시간은 오전9시부터18시까지이며, 상담원접수기준으로는 16시까지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먼저 위비모바일 대출고객을 대상으로 통장개설업무를 실시한 뒤, 바이오인증 등 다양한 비대면 실명확인방법을 접목하여 점진적으로 일반고객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최초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는 서민중금리대출상품인 위비모바일대출을 출시하여 중금리시장을 선도했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기능 제공 및 간편 송금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대면 실명확인 계좌개설서비스 등 업무범위를 빠르게 확장하며 단순한 금융서비스에서 벗어나 모바일 전문은행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