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금융 선도’ 국민은행, 인터넷·KB스타뱅킹 개편
‘디지털금융 선도’ 국민은행, 인터넷·KB스타뱅킹 개편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동시 개편 “고객 중심 서비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달 국내 최초로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 2000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더 편리하고 안전한 온라인 사용자 환경 구축을 위해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 서비스를 동시에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사전 고객 설문조사 분석을 통해 고객 의견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이용편의와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은 모두 간편한 메뉴 구성과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난 11월 국내 최초로 2000만 가입고객을 달성한 인터넷뱅킹은 고객 친화적인 테마형 금융정보 제공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지난 41000만 고객을 넘어선 KB스타뱅킹은 빠른 처리속도와 화면전환, 보안서비스 강화 등을 보완해 빠르고 안전한 사용자 환경을 구축했다.

인터넷뱅킹 및 KB스타뱅킹의 세부 개편 내용을 보면 인터넷뱅킹은 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설 수 있는 화면 이미지를 적용했다.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메뉴를 재구성해 어느 화면에서든 손쉬운 이동이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높였다.

메인화면 상단에서는 다양한 테마 메시지로 친밀감이 느껴지는 스토리형 금융 정보를 제공한다. 금융 브리핑과 추천상품 코너에서는 보다 전문성 있는 재테크 정보와 금융이슈를 빠르게 전달하고 전문가 칼럼과 금융사고예방 정보를 통해 안전한 금융거래 팁을 제공한다.

추천상품 코너에서는 카테고리별 베스트 인기상품 정보를 통해 최근 고객들로부터 가장 호응이 좋은 상품 정보를 제공하며 원하는 상품 검색과 신속한 가입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연령, 직업별로 많이 가입한 상품과 비교가 가능해졌고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맞춤 검색과 테마별 상품 카테고리 기능을 강화했다.

모바일앱인 ‘KB스타뱅킹은 화면 전환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기기별 해상도를 최적화시켰다. 어플리케이션 경량화를 위해 메모리 사용량을 3분의 1로 줄이고 앱 용량을 4분의 1 이상 감소시켜 기존보다 처리속도가 2배 이상 빨라졌다.

원하는 메뉴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메뉴 구조도 개편했다. 전체 메뉴에서는 KB스타뱅킹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빠르게 볼 수 있으며 나의 메뉴기능을 추가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 설정과 순서 편집이 가능해져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피싱방지 이미지를 화면 하단에 배치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앱이 피싱앱인지 상시 확인 할 수 있도록 보완하고 전체 메뉴 화면에서 보안등급 수준, 최근 접속정보 확인이 가능해져 앱 이용 시간과 보안 상태를 수시로 체크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가 미설치된 경우 발급·복사, 타행인증서 등록을 위한 사용자 가이드가 자동으로 팝업돼 복잡하고 어려웠던 공인인증서 설치도 손쉬워진다.

스마트 금융 앞장

KB국민은행은 19997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뱅킹을 선보였다. 이후 모바일뱅킹(2003), TV뱅킹 서비스(2006) 등을 출시하며 디지털 금융시장을 선도해 왔다.

내 손안의 은행을 모토로 금융칩 기반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뱅크온(Bank-ON)’2003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2010년 출시된 스마트폰뱅킹(KB스타뱅킹)은 지난 4월 국내 최초로 1000만 가입고객을 달성했다.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의 편리함과 함께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PC지정 서비스, 보안SMS서비스, 인터넷뱅킹 전화승인서비스, 피싱방지개인화서비스 등을 도입하여 보안을 강화해 오고 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핀테크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OTP를 금융권 최초로 도입,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과 보안성을 더욱 높이는 등 금융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올 겨울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새로운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을 소개합니다이벤트를 내년 115일까지 진행한다.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과 KB스타뱅킹 업그레이드 후 로그인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메가박스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동시 개편을 통해 쉽고 빠르면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대하는 고객들의 금융니즈가 크게 충족될 것으로 기대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