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2015 업사이클 컨퍼런스 개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2015 업사이클 컨퍼런스 개최
  • 박기영 기자
  • 승인 2015.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사이클 컨퍼런스 포스터

- 2015년 11월 19일, 나날이 관심이 높아지는 업사이클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본다

- 업사이클 전문가, 기업, 작가 등 국내 업사이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최초의 업사이클 컨퍼런스


광명시는 국내 최초로 업사이클을 특화한 문화예술공간인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오는 11월 19일 국내 업사이클 관련 전문가들과 ‘2015 업사이클 컨퍼런스(Upcycle Conference 2015)’를 개최한다.

 ‘업사이클의 현재와 미래’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업사이클이란 개념에 대해 정책적, 산업적 그리고 예술적이라는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하여 업사이클의 현 주소와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국 업사이클 디자인협회 박미현 회장, 서울재사용플라자 유기영 박사, 에코크리에이터 김대호 대표 등 국내 유수의 업사이클 전문가들이  발제자로 참여하고, 1부는 <업사이클 혁명과 그 가능성>, 2부는 <업사이클을 넘어 창조 산업으로!>를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 6월 12일 개장 후 약 11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지역 문화 활성화 뿐만 아니라, 업사이클 전문기관으로서 관련 기관, 기업 및 작가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업사이클 산업 발전에 기어코자 한다.

업사이클 각 분야의 전문가 대담을 들을 수 있는 <2015 업사이클 컨퍼런스>는 업사이클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참석 문의는 02-2680-6894 또는 홈페이지 http://gmupcycle.modoo.at에서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