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 8월 20~26일 코엑스서 개최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 8월 20~26일 코엑스서 개최
  • 박기영 기자
  • 승인 2015.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다이남코코리아, 건담팬들의 축제

- 건담 프라모델 총출동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시회, 무료로 입장 가능
- 현장에서 한정판 프라모델 8종 판매, 프라모델 사출하는 성형 기계 전시
-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 SD건담 슈터, SD건담 배틀 스테이션 체험 및 피규어 등 볼거리 풍성

건담 팬들을 설레게 만드는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가 드디어 8월에 개최된다.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의 최대 규모 전시회인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를 오는 8월 20일 ~ 8월 26일 삼성동 코엑스 D1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별도의 입장료가 부가되지 않는 무료 입장 행사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건프라 엑스포는 반다이남코코리아에서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이벤트로 이번에는 코엑스에서 처음으로 단독 개최를 결정,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정판 프라모델 8종을 행사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하고 있어 건담 팬들의 뜨거운 참여가 예상된다.

또한 프라모델을 현장에서 직접 사출 하는 성형 기계를 도입하여, 건프라 엑스포에서만 손에 넣을 수 있는 오리지널 프라모델도 현장에서 제작한다. 이 프라모델은 행사장 판매부스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된다.

성형기

여기에 건담 프라모델 제작의 세계 최고를 가리는 콘테스트인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 2015의 한국예선이 진행된다.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은 반다이 하비사업부가 주관하는 건프라 공식 콘테스트로서 본선 대회는 올해 12월 일본에 있는 도쿄 오다이바 지역의 ‘건담 프론트 도쿄’에서 진행된다.

한국 대표는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를 통해 선발되며, 예선전에서 우승한 오픈부 1명, 주니어부 1명이 세계 대회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한국이 주니어 부문 세계대회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2014년 한국 예선에서 1위를 한 작품들도 전시되어 행사장에서 실제로 관람할 수 있다.

올해 2015 한국 예선의 시상식은 8월 23일 오후 2시에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건담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에서는 건프라 관련 전시는 물론 반다이남코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을 포함하여 모바일 게임의 부스도 선보인다.

지난달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PC온라인 게임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을 비롯하여 모바일 게임 ‘SD건담 슈터’, ‘SD건담 배틀스테이션’ 등 다양한 건담 게임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게임 대회,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 전체 행사장을 관람하며 얻을 수 있는 스탬프를 수집하여 프라모델 및 게임 관련 경품을 추첨 교환할 수 있는 스탬프 랠리 등 참여형 이벤트도 실시된다.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에 관한 내용은 글로벌 건담 포털사이트 건담인포 (http://kr.gundam.inf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