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스마트 금연적금’ 출시
우리은행, ‘스마트 금연적금’ 출시
  • 박기영 기자
  • 승인 2015.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매일 금연성공 여부에 따라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소액적금
- 금융권 최초 스마트폰 Push 기능을 활용 공인인증서 없는 간편입금 서비스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매일매일 금연성공 여부에 따라 미리 지정한 소액자금을 공인인증서 없이 손쉽게 입금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적금상품인 “스마트 금연적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금연적금은 연간 365만원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적금상품으로 적립기간에 따라 6개월, 12개월 두 종류가 있다. 출시일 현재 기본금리는 6개월제 1.65%, 12개월제 1.75%로, 신규 후 1개월 이내에 우리은행 홈페이지 내 금융상품몰을 이용해 금연다짐 이메일을 5명 이상에게 보내면 연 0.2%p, 보건소 등 의료기관을 통해 금연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확인서류를 제출하면 추가로 연 0.3%p 등 최대 0.5%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금융권 최초로 개발한‘금연성공 자동이체’를 통해 이체 등록을 하면 매일 스마트폰 Push메세지를 통해 금연성공 여부 응답만으로 별도의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 없이 바로 입금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매일 낮 12시에‘오늘도 금연성공 하셨나요?’라는 스마트폰 메시지에 ‘확인’으로 응답하면 1만원, 금연실패로 응답하면 5천원이 입금된다. 이와 별도로, 우리은행은 금연Push 서비스를 통해 금연성공이체를 30회 이상 실행한 고객 1,050명에게 선착순으로 금연응원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5월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해 금연열기를 다시 불러일으키고자 만든 상품”이라며,“Push메세지로 매일 금연의지를 다지고, 담뱃값을 이용한 적금으로 재테크의 기쁨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